슬리피 할로우 - 할인행사
팀 버튼 감독, 조니 뎁 외 출연 / 파라마운트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2000.01.29 개봉 / 18세 이상 / 104분 / 공포,로맨스,미스테리 / 미국

감  독

팀 버튼


출  연

조니 뎁(이카보드 크레인), 크리스티나 리치(카트리나 반 타셀),
미란다 리차드슨(반 타셀 부인), 마이클 갬본(발터스), 캐스퍼 반 디엔(브롬)


제가 좋아하는 팀 버튼과 조니 뎁이 다시 만나 영화를 찍었다는 것만으로도
무척 기대가 되는데,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호러 장르라니...

영화는 기대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조니 뎁처럼 범인을 찾아 해매었는데,
진짜로 등장하는 목없는 기사로 인해 스릴러에서 호러 판타지로 변할때 무척 신이 나는거 있죠? ^^;;

특히나 목없는 기사로 분한 크리스터퍼 워큰은 그야 말로 잘 어울리는 캐릭터였습니다.

특수분장이 따로 필요 없더라구요^^

위의 그림 속에서의 조니뎁은 무척 강인하고 멋진 캐릭터의 주인공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겁 많고, 우스꽝스러운 기계를 이용해 과학을 신봉하는 형사로 나옵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는 사랑스럽습니다.. ^^;;ㅎㅎ)

크리토퍼 워큰 못지 않게 크리스티나 리치의 캐스팅도 무척 맘에 들어요.
(그녀 역시 무척 독특한 매력을 풍기는 것 같습니다.)

판타지 호러 속에 로맨스가 싹트고...

나약했던 이카보드(조니뎁)는 카트리나(크리슽나 리치)의 사랑을 통해,
잃어버렸던 어머니에 관한 과거를 찾게 되고...

자신이 맹신했던 과학이 아닌, 비과학(주술)과 타협하면서
살인사건을 풀어가게 됩니다.

암튼...

전 이런류(판타지, 호러)의 영화가 너무 좋아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노 2004-11-22 0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의영화적 취향은 팀 버튼 이구나^^ 이 영화도 참 독특했어여..이와이 šœ지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순정만화처럼 풀어나간 반면 팀 버튼은 코믹북스처럼 풀어나가는 것 같아요.감독의 외양에서도 드러나는 것 같고 ㅎㅎㅎㅎ

보슬비 2004-11-22 06: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제가 팀버튼을 좋아해요^^

동화적이면서 어딘가 괴기하고... 명랑한 느낌..ㅎㅎ

사노라면 2005-12-23 16: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 별5 보고 믿고 삽니다...

보슬비 2005-12-24 07: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노라면님 때문에 무척 부담감 만빵입니다..^^ㅋㅋ
저는 좋아하는류의 영화인데, 장르가 사노라면님과 잘 맞아야할텐데....
보시고 꼭 리뷰 남겨주세요. 아....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