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플라이슈만 지음 / HarperTrophy / 2003년 4월

 


이 책을 고른것은 순전히 익살스러운 표지와 'The Whipping Boy'라는 제목에 이끌려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고르고보니 '뉴베리상'을 수상한 책이라는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The Whipping Boy'라는것은 앞으로 한나라의 왕이 될 왕자를 직접 때릴수 없어, 왕자가 잘못할때마다 매를 맞는 아이를 가리키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왕자는 자신을 대신해 맞는 아이를 보며 오히려 즐거워합니다. 자신이 잘못해도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 혼나니 무서울것이 없는 왕자랍니다.

 

 

어느날 궁정생활이 지루해, 'The Whipping Boy'를 데리고 가출을 감행한 왕자는 운나쁘게도 악명높은 악당을 만나게 되지요.

 

 

그동안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놀고 먹던 왕자는 자신의 이름조차 쓸수가 없어, 오히려 왕자로 인정받지 못하고, 악당들은 'The Whipping Boy'인 지미가 왕자인줄 알게 됩니다. 지미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자신이 왕자인척 행세하지요. 이제 서로의 지위가 바뀌는 순간이예요.

 


지미의 기지로 악당들에게 탈출하지만, 왕자는 지미와 헤어지려 하지 않아요.

 

 

왕자는 지미와 함께 지내는 동안 자신이 저질렀던 행동들을 부끄럽게 여기고 점점 변해집니다. 왕자의 모습이 왠지 달라져보이지 않나요? 나쁜짓만 골라서 할때는 정말 못생겨보였는데, 지금은 이뻐보이네요.

 


지미와 왕자는 서로 믿고 의지해, 악당을 물리칩니다.

우연한 모험을 통해 왕자가 성숙해질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변하지 않은채로 왕자가 왕이 되었더라면, 그 나라의 백성들은 더 힘들어졌을테니깐요.^^

서로의 입장을 바꿔 생각하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수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