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02.01 개봉 / 15세 이상 / 138분 / 드라마,로맨스 / 미국

감  독

카메론 크로우

출  연

톰 크루즈(제리), 르네 젤위거(도로시), 쿠바 구딩 주니어(로드)


스포츠 에이전시의 매니저인 제리는 그 분야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실력자로 뛰어난 능력과 매력적인 외모까지 겸비한 남성이다.

출세가도를 달리던 어느날, 제리는 갑작스런 해고 통보를 받는다. 회사는 많은 수의 고객보다는 소수 정예의 고객에게 진실한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정작 중요한 것이 돈이 아니라 인간이라는 점에 요지를 두고 작성한 제안서가 문제가 된 것이다.

하루아침에 실업자 신세로 전락한 제리는 회사에서 자신과 함께 일할 동료를 찾지만 사람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인다. 낙담한 제리가 회사를 떠나려고 할 때 한 여자가 그를 따라 나선다. 그녀는 제리의 생각에 동의하는 도로시.

강한 승부욕과 일에 대한 집착 때문에 인간 사이의 정을 잊고 산 그는 맑은 영혼을 소유한 도로시와 일을 하며 새로운 고객으로 로드라는 미식축구 선수를 첫고객으로 만난다. 제리는 도로시, 로드와 함께 인생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새로운 사고방식을 지니게 된다.

*

제작, 촬영, 조명, 편집 거의 모든 부분에서 할리우드 1급 스탭진들로 구성된 이 영화는 형식적 완성도에 있어 한 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다. 가슴 뿌듯한 휴머니즘과 사랑을 기대한 관객을 져버리지는 않겠지만 등장 인물들의 완벽한 모습과, 마찬가지로 이쁘기 그지없는 영상은 '영화 같은 인생'이 현실의 삶에서 존재할 수 없는 이유를 또한번 확인하게 한다

**

르네 젤위거를 알게 해 준 영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