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rt of Racing in the Rain (Paperback)
Stein, Garth / Perennial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다가 재미있어서 신랑 읽으라고 번역서를 빌려왔는데, 표지 디자인은 다르지만, 색채가 묘하게 대조되면서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인지 새로 '엔조'라는 이름으로 개정판이 나온것은 좀 밋밋한 느낌이 듭니다.]

 

'The Art of Racing in the Rain'은 이상하게 오래전부터 읽어봐야지..했었지만, 도서관에 영어책과 한글책이 있어서 어떤 책을 읽을까? 살짝 고민하면서 계속 미루게 되었던 책이었어요. 이 책을 읽을 때 살펴보니 제가 '2011년에 읽고 싶은 책' 목록에 담았더군요. 결국 2012년 오디오북과 함께 읽게 되었습니다.

 

책 표지탓에 '개'와 연관될거라 생각했지만, 책을 읽고나서야 '개(엔조)'가 화자가 되는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읽으면서 저자가 참 '개'의 습성을 많이도 관찰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물론, 그랬으니 '개'를 화자로 두었겠지요.^^) 개를 키워서인지 '엔조'에게 더 정감이 갔던것 같습니다. 사실, 관찰력이 풍부하고, 가족을 사랑하며 카레서인 주인과 함께 카레이싱을 좋아하는 '엔조'를 보면 개를 키우지 않으시는 분이라도 '엔조'를 사랑할수밖에 없을거예요.

 

 

 

 

 

 

 

 

아쉽게도 외서에는 이런 표지가 없었어요. 책을 읽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신랑도 읽어보라고 번역서를 대출해왔는데, 번역서에는 저자의 사진이 실렸더군요. 저자가 책 속의 주인공처럼 자동차와 개를 좋아한다는 것을 그때야 알았습니다. 이럴때는 외서보다 번역서가 더 좋은것 같아요. 게다가 페이퍼백인데도, 번역서보다 좀 비싸죠.^^ ;;('Mass Market Paperback'은 저렴하겠지만...)

 

아무래도 한글로 읽는것보다 영어로 읽고, 오디오북과 함께 읽다보니 제가 간절히 원하는 속도보다는 느리게 읽을수 밖에 없는것아요. 결국 영어로 읽다가 갑자기 울화통 치미는 사건으로 인해 어떻게 주인공이 어려움을 헤쳐나갈지 궁금해서, 후반에는 한글로 먼저 읽고 말았답니다.^^;; 속독으로 중요한것만 골라 읽어서 결과를 알고 난후에야, 차분하게 다시 오디오북과 함께 영어로 읽었답니다.

 

사실, 초반에 책을 읽을때는 유쾌하고 재미있어서, 게다가 저희도 개를 키우고 있는지라 신랑도 좋아하겠다 싶어 번역책을 빌린거였지만, 중반으로 갈수록 유쾌함이 빠지면서 진지함과 함께 우울모드로 들어가서 결국 신랑에게 권하지는 못했습니다.(물론, 내용은 무척 재미있고 추천하고 싶지만 신랑이 좋아하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저만 읽고 말았네요.)

 

정말 다른 사람같으면 좌절하고 포기했을텐데, '데니'는 자신의 레이싱 철학처럼 인생을 레이싱으로 보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국 자신이 간절히 원하던것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너무 처절해서 읽는내내 눈물이 날뻔했어요. 그나마 해피엔딩과 뜻밖의 또 다른 만남으로 인해 책을 덮을 때는 따뜻하게 미소를 지을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엔조(개)'가 화자인 책을 읽는것도 재미있지만, 오디오북으로 듣는것도 재미있더군요. 무엇보다 나래이터인 `Christopher Evan Welch`가 엔조 캐릭터를 잘 소화시켜서 더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어찌나 '엔조' 감정을 잘 표현하던지, 정말 '엔조'의 생각을 그대로 전해듣는 느낌이었거든요. 기회가 된다면 이 책은 꼭 오디오북과 함께 들으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