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rk Is Rising (Paperback)
Cooper, Susan / Margaret K McElderry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르문학중에 제가 좋아하는 장르는 판타지 어드벤쳐이고, 외서 중에 자주 읽는 작품들은 뉴베리수상작품들이예요. `The Dark Is Rising`은 둘다 포함되어 있어서 관심이 갔던 책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이 책을 처음 읽었을때, 이상하게 눈에 들어오지 않아 다 읽지 못하고 그대로 반납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잊혀질뻔했는데, 마침 오디오북과 함께 읽을 기회가 있어서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Dark is Rising sequence`중에 `Dark is Rising`은 두번째 이야기에 속하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나니아 연대기`처럼 1편을 읽으면, 상세한 내용이 보여서 재미있을지 모르지만, 읽지 않더라도 크게 문제 되지 않을것 같네요. (순서는 `Over Sea, Under Stone` , `Dark is Rising`, 'Greenwitch' `The Grey King`, Silver on the Tree' 입니다. 시리즈가 있는 책들은 순서 알아보는데 정신 없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Dark is rising'이 첫번째 책인줄 알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제가 왜 이 책을 읽다 포기하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다시 읽어도 당췌 무슨 이야기인줄 이해가 안되서... ㅠ.ㅠ 이해하는데 좀 오래 걸렸어요. 그나마 오디오북과 함께 읽어서 이번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너무 '그리스,로마'신화외에는 다른 문화의 신화에 대해서 무지하다는것을 알았습니다. 'The Dark Is Rising' 영국 신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야기라서 신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읽는다면 재미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좀 어려운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는 동안 로버트 홀드 스톡의 '미사고의 숲'이 떠올랐는지 모르겠습니다. 우연인지 이 책을 읽고 the Chronicles of Prydain 시리즈의 첫번째인 'The Book of Three'를 읽었는데, 그 책 역시 영국(웨일스) 신화를 배탕으로 만들어진 판타지 동화였습니다.(그 책을 읽고 나서야 'The Dark Is Rising'이 더 재미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보통 시리즈 책을 읽고나면 다음 책들을 읽고 싶어지는데, 이 책은 살짝 부담감 때문에 좀 더 미루어두고, 나중에 다른 시리즈들도 읽어봐야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