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북스토리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시모토 바나나의 소설은 항상 살까? 말까? 하는 상품으로 보관해져 있었다.

간단하게 요약된 줄거리들을 보면서,
그다니 마음에 내키지는 않았지만서도 이상하게도 호기심이 생겨 기웃거렸던 것이다.

그러던차에 요시모토 바나나의 "N.P" 소설을 선물 받았다.

이 책을 읽고 나면 혹, 다른 작품에도 눈을 돌리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서 무척 반갑게 받았던 선물이다.

짥막 짥막하게 일기장 형식처럼 구성된 "N.P"는 읽는 내내 살얼음을 걷는 기분이 들게 하는 소설이였다.

무척 섬세한 감성은 약간의 기스에도 깨져버릴것 같은 얇은 유리공예처럼 조심스럽고, 때로는 피곤하다는 느낌마져 들곤 했다.

우리의 상식으로 이해할수 없는 그들의 사랑, (건전하고 유쾌하지 못한 사랑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비난을 그들에게 돌릴수만은 없었다.

사랑은 때론 불가항력처럼 다가오기 때문이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사랑을 사랑이라고 부르지 않을지도 모른다.

암튼,
"N.P"를 읽고 나서 요시모토 바나나의 다른 작품들도 읽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으니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