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의 반역 유광남 역사소설 1
유광남 지음 / 스타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이순신의 반역' 제목만 봐도 무척 도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충신으로 알고 있던 이순신 장군이 어떤 반역을 꿈꾸었을지 궁금하여, 그 도발에 이끌리고 말았네요.

 

 짧은 챕터로 나눠서 이야기를 풀어서인지 책을 읽는데 좀 더 편하게 읽었던것 같아요. 가끔 너무 길게 이야기를 풀어서 집중력이 떨어질때가 있곤하거든요.

 

 솔직히 제목은 '이순신의 반역'이지만, 실제 이 책의 주인공은 이순신이 아닌, 한국인으로 귀하한 일본인 사야가 '김충선'인것 같았습니다. 살짝 낚인 기분이지만, '김충선'이라는 캐릭터가 은근 끌리는지라 이런 낚임은 기분좋게 낚일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김충선'이라는 캐릭터가 허구일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찾아보니 실제 존재했던 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충선'에 기대어 이 책을 읽기에는 뭔가 부족한 점이 있었던것 같아요. 허구가 가미된 역사소설이라는 것을 알지만, 선조가 이순신보다 먼저 죽고, 게다가 자진했다니... ㅠ.ㅠ 책머리에 작가가 역사적인 중대한 사건을 찾아낸것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것을 느꼈었는데, 너무 심한 역사왜곡으로 그 중대한 사건에 대한 믿음이 사라져버려 재미가 반감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안하지만 원래 제가 먼저 이 책을 읽고, 재미있으면 역사소설을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추천해주려 했는데, 아쉽게도 그냥 제 선에서 끝나버려야할것 같습니다. 그나마 '김충선'이란는 인물을 알게 되고, 캐릭터가 마음에 들어서 평점을 조금 더 주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