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s Ocean: A Newbery Honor Award Winner (Paperback)
케빈 헹크스 지음 / HarperTrophy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왠지 100번째, 200번째, 300번째가 되면 좀 특별한 책, 기억에 남기고 싶은 책을 읽고 싶었는데, 올해의 300번째 책은 뉴베리 상을 수상한 'Olive's Ocean'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이왕이면 집에 있는 책으로 읽고 싶었는데, 이 책은 그 동안 계속 제 눈에 밟혔던 책이기도하고, 우연인지 선물로 번역책까지 받았는지라 계속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것 같아요. 그리고 왠지 책 표지 때문인지 이 책을 보고 있으면 그리운 느낌, 편안한 느낌, 안정된 느낌등을 받아서 좋았던것 같아요.

 

 마사가 교통사고 죽은 올리브의 일기장을 받으며 이야기가 시작되길래, 전 처음에는 올리브의 과거를 찾아 숨겨진 진실등을 찾아가는 내용인줄 알았답니다. 그런데 예상외로 올리브에 관한 이야기는 그다지 많이 나오지 않았어요. 책 속에 90%는 마사의 여름방학의 추억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있거든요. 그렇지만 마사는 올리브의 일기를 통해 올리브가 자신과 같은 작가의 꿈을 가지고, 바다를 동경한 친구라는 것을 알고, 알게 모르게 올리브에게 동질감을 느끼게 됩니다.

 

 마사는 바다를 동경했던 올리브를 위해 자신이 사랑하는 바다를 병속에 담아 올리브의 어머니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너무 늦었는지 모르지만, 병속의 바다를 올리브에게 전달해줌으로써 마사가 가지고 있는 올리브에 대한 미안한 감정의 무게를 내려놓을수 있을거라 생각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솔직히 이 책을 선택하면서 살짝 우울하면 어쩔까 걱정하기도 했는데, 담백하고 깔끔해서 좋았던것 같아요.  책의 첫인상만큼이나, 책 속의 내용도 평안했다고 할까요. 하지만, 어쩜 어른들에게는 일상적인 생활일지 모르지만, 마사에게는 모든것이 새롭고, 역동적인 여름방학이 아니었나 싶어요. 성장문학을 읽을때면, 저도 저 시절에 얼마나 발랄하고 생기가 넘쳤었는지 추억하게 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그 순간의 감정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서인지, 제가 자주 성장문학을 읽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디오북과 함께 들었는데, 처음에는 오디오북이 너무 밋밋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책과 잘 맞았던것 같네요. 암튼, 300번째 책을 만족스러웠던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