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chool Story (Paperback + CD 3장) Andrew Clements School Stories : 6학년 이야기 (Book + CD) 2
앤드루 클레먼츠 지음, 브라이언 셀즈닉 그림 / 에듀카코리아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오디오북이 함께 있는 책을 발견하게 되면서부터 '앤드루 클레먼츠'와 친해지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그저 영어책을 읽으면서 듣기능력을 향상하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이 작가의 책들이 은근 재미있네요. 

 대체로 초등학생들이 주인공인데, 우리가 그저 어리게만 보았던 아이들이, 어른보다 풍부한 상상력과 따뜻한 마음씨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과정들이 소설속 이야기지만 실제로도 이런 세상들이 만들어졌으면..하는 바람을 가지게 하는 책들이었어요.  

 이번편은 어린 소녀가 자신의 책을 출판하는 과정을 담았답니다. 나탈리의 천재적인 작가적 소질도 부러웠지만, 나탈리의 친구 조의 대범함과 과감한 추진력은 어른인 저도 무척 부러운 성격이 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끄럽지만, 중1때 저만의 소설을 쓴일이 생각나네요. 친한 친구들이 읽어봐주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창작력보다는 모방력이 더 많았던 소설이었어요.^^ 국어선생님께서도 읽어보고 싶으시다고 말씀하셨지만, 부끄러워 절대 보여드리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The School Story'를 읽고 나에게도 조와 같은 친구와 클레이턴같은 선생님이 계셨더라면 어땠을까?하는 작은 상상을 해보았어요.^^ 

 단순히 이 책은 아이가 책을 출판하는 과정만을 담은것이 아니랍니다. 책을 출판하는 과정에서 아버지를 잃고 힘들어했던 나탈리는 엄마와 함께 마음속 상처를 치유하고 성장하게 되어요. 그래서인지 읽으면서 웃기도 많이 웃었지만, 가슴 뭉클함도 느꼈습니다. 

 이 책은 '작가가 되고 싶어'라는 이름으로 번역이 되었는데, 번역가가 초등학생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더군요. 책 속의 작가처럼 아이에게도 기회를 준것 같아 의도가 좋은것 같아요. 나중에 조카에게 번역책을 읽어보도록해야할것 같아요. 

 아이가 영어책 읽기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면, '앤드루 클레먼츠'의 학교 시리즈를 오디오북과 함께 읽고 듣기를 권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