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를 바꾼 7가지 결정적 순간들
필립 윌킨슨 지음, 하정임 옮김 / 다른 / 2011년 8월
절판


'세계사를 바꾼 7가지 결정적 순간들'이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조카보다 제가 더 관심이 갔답니다. 과연, 어떤 사건들이 세계를 결정적으로 바꾸었는지 무척 궁금했거든요.^^

그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것이 바로 여객선 '타이타닉'의 침몰입니다. 워낙 영화가 유명해서 뭐, 특별한게 있나?하는 마음에 읽어보았는데, 우선 책 페이지 가득한 그림이 확 눈에 띄었어요.

실사와 비슷한 큰 그림과 함께 '타이타닉'의 구조도 함께 설명되어 있어 은근히 읽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조카는 영화는 보지 못했지만, '마법의 시간여행'으로 타이타닉호에 대해서 읽은것을 기억해서 더 관심을 보였습니다.

'타이타닉'이 얼마나 컸는지, 비교 그림도 눈에 띄었는데, 비교 대상의 크기를 정확히 몰라서^^;; 이왕이면 실제 사이즈도 적어주었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카가 크기를 물어봐서 인터넷 찾아서 알아봤거든요.ㅎㅎ)

아무도 '타이타닉'호가 침몰될거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침몰되었는지 예상된 그림과 보면서 얼마나 긴박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타이타닉'호 침몰사건이 큰 사건이긴하지만, 왜? 이 사건이 세계사를 바꾼 결정적인 순간으로 들어갈까?하고 읽으면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챕터의 마지막에 그 사건으로 인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이제 모든 여객선마다 승객과 승무원을 수용할수 있는 구명보트를 갖추어야하며, 빙산의 위험을 깨닫고 빙산을 감시하기도 한다는것을 알게 되었네요.

그외에 제1,2차 세계대전, 힌덴부르크(이 사건은 전 처음 안 사건이었습니다.), 달 착륙, 베를린 장벽, 쓰나미등이 어떻게 우리에게 영향을 끼치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어요.

마지막편은 책에 수록된 사건들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연도별로 다시 정리해주어 좋았답니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있어서인지, 읽으면서 결정적인 사건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세계사를 이런식으로 더 많이 설명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