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  

노란빛과 짙은 남색의 강렬한 대비가 제 눈을 확 잡은 책이었어요. 그냥 책 표지에 반해버린 책이랄까요. 게다가 뉴베리상을 받은 책이라니 한번 읽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어 선택했는데, 완전 반해버린 책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외서의 표지 디자인이 훨씬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도 번역 제목은 나쁘지 않네요. 아쉬운것이 있다면 책 속에 삽화가 없다는것이었답니다. 왠지 이 책은 삽화가 있을것 같았는데 말이지요. 번역서에는 있으려나? 나중에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13번째 생일이 되면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밉스 가족들. 밉스의 특별한 13번째 생일을 앞두고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자신의 특별한 생일날 아버지가 다쳐서 화가났지만, 곧 자신의 이기심에 죄책감을 느끼고 자신의 능력이 혼수상태에 빠지는 아버지를 도와줄수 있길 바랍니다. 

밉스의 엉뚱한 계획으로 생긴 여행은 예상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점점 일이 커져가지만, 짧은 여행을 통해 밉스 뿐만 아니라 밉스의 오빠 피시 동생 샘슨, 윌과 바비는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처음엔 자신의 능력이 쓸모없는거라 생각했던 밉스지만, 어쩜 밉스의 가족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능력을 선물 받게 되었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완전한 해피엔딩은 아니지만 소박한 해피엔딩으로 책을 덮을때 행복한 마음을 주었습니다. 이래서 뉴베리상을 받은 책들이 좋다니깐요.^^

밉스가족의 또 다른 이야기가 기다려지네요. 
 



특별해 보이던 표지 디자인이 커버를 벗기니 뭔가 아쉽네요.^^




번개와 금방이라도 비를 쏟아낼것 같은 먹구름입니다. 아쉽게도 이 책은 삽화가 없어요.
읽으면서 삽화가 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읽은 책은 러프컷으로 처리한 하드커버예요. 종종 외서는 이런 책들이 있답니다.
재본이 잘못된것 아니라 일부러 이렇게 디자인한 책이예요.




책을 다 읽고나서야 2장의 삽화를 만나게 됩니다.




중요한 의미를 지닌 삽화인데, 책을 읽으면 삽화의 의미를 깨닫게 되실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