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d Pyramid : Kane Chronicle (Paperback)
릭 리오던 지음 / Harper Collins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500여페이지의 영어책을 읽었어요. 평소 같으면 천천히 나눠서 읽었을텐데, 너무 재미있는 나머지 초반 스피드를 무시하며 책을 놓지 않고 읽다가 머리가 살짝 쥐가 나고, 눈이 빠지면서 좀 울렁거리네요. -.-;; 신체적으로 고통을 주었지만, 정신적으로는 행복을 주었던 책입니다.^^

 올해 '퍼시잭슨' 시리즈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그 시리즈를 끝내고 나니 좀 허무했었어요. 그런데 그 허무감도 잠시, 릭 리오던이 이번엔 그리스 신화가 아닌 이집트 신화를 들고 다시 나타났습니다. 어릴적 이집트에 매료되어서 신화를 읽었던 기억이 있어서인지 더 반가웠습니다.   

 저처럼 '퍼시잭슨'을 재미있게 읽으신분이라면 '케인연대기'도 무척 재미있으실거예요. 아무래도 신화를 바탕으로 둔 판타지 소설인지라, 이 책과 함께 책 속의 신과 신화를 배워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책은 이집트 신화를 몰라도 이야기속에서 중요한 스토리는 설명해주기 때문에 재미를 느끼는데 큰 문제가 없지만, 이집트 신화를 안다면 훨씬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책이예요. 어쩜 그 점 때문에 아이들이 읽을때는 원서보다 번역서가 더 좋을것 같아요. 번역서는 '퍼시 잭슨' 시리즈처럼 분권이 되어 뒷편에 이집트 신과 신화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어있다고 하네요. 원서에도 살짝 추가해주었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약간 궁금한점이 있긴했어요. 우리나라는 아이들이 읽기 좋게, 대략 200페이지 이상되는 책들은 분권을 하는 편인데, 외국에서는 우리나라처럼 분권이라는 개념이 없는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많은 페이지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다는 것이 좀 신기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쩜 우리나라는 판타지 소설을 아이들소설로 분류하지만, 외국에서는 성인도 함께 읽기 때문에 가능한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편 판타지 장르는 우리 나라에서 그다지 빛을 보지 못하는 것 같아 서운하기도 해요. 재미있게 읽은 책이 번역되면 반가운데, 아마존의 판매도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성공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이번엔 '케인 연대기'라는 제목을 붙인것을 보면, '퍼시 잭슨' 시리즈처럼 한 주인공이 시리즈를 이어가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케인 가문의 여러 아이들의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면서, 다음 2편에는 과연 누가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떠나게 될지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