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Jamie Saw (Paperback + Audio CD 2장) - Newbery Newbery : 오디오와 함께 듣는 뉴베리 수상작 (Book + CD) 5
Carolyn Coman 지음 / 에듀카코리아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청소년 외서를 선택할때 가장 무난한 방법은 '뉴베리상'을 수상한 작품인것 같아요. 100% 만족은 아니지만, 50%는 만족스럽고 30%는 완전 매료되기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20%에 해당된 책이었네요.  

 가정폭력으로 상처를 입은 소년의 이야기인데, 상황만 보더라도 왠지 마음 아프고, 소년이 어떻게 그 상황을 극복하게 될지 궁금하게 하는데, 책을 읽는순간 제가 예상했던 모든것들이 그다지 매치되지 않아서인지 몰입도가 떨어졌던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책이 출간된 시점이 오래되어 지금 상황과는 달라졌다고 하지만, 어린아이 앞에서 게다가 갓난아이가 있는데, 바로 앞에서 담배를 피워대는 엄마의 모습도 썩 좋게만 느껴지지 않으니 확실히 담배에 대한 시각이 많이 변했나봅니다. 하긴 예전에는 TV드라마에서도 담배 피는 모습이 많이 등장했었는데, 요즘은 극히 드물어지긴 했지요.   

 가정폭력에 시달렸던것 같기도하고, 그 휴유증을 극복하려 노력도 하려하는데, 그 과정이 뭔가 명백하지 않고 가려진듯한 느낌도 싫었던것 같아요. 약간 아쉬움이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암튼, 이 책은 책 내용보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오디오북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살펴보니 오디오북이 없는 페이퍼백보다 더 저렴하게 출간되기도 했으니, 이왕 구매할거면 오디오북이 있는것으로 구매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