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세계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는 방법 NFF (New Face of Fiction)
찰스 유 지음, 조호근 옮김 / 시공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SF 세계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는 방법' 제목이 참 멋져서 눈길이 간 책이었어요.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공상과학 소설이고, 시간여행을 다루었다기에 관심이 갔습니다. 그리고 언뜻 저자의 이름을 보고 한국 작가라 생각했는데, 제가 착각한거였네요.

 그런데 이 책은 첫인상만만 강렬했고, 끝인상은 지쳤어요. SF소설중에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다룬 책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제가 읽은 시간 여행에 관한 소설 중에 가장 난해했고, 그래서인지 저자의 이야기에 몰입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저자의 책 속에서 안전하게 살아남고 싶었는데... 마치 값비싼 가전용품을 선물 받았는데, 너무 어려운 설명서 탓에 사용법을 제대로 이해못하고 구석에 던져 버리고 싶은 욕망을 이 책에서 느꼈다고 할까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면서도 묘하게 흥미가 있어서 책을 덮지 못했다는것입니다. 어쩜 불행일수도 있겠네요. 과감하게 이 책을 덮지 못하고 재미와 감동도 받지 않았으면서도 끝까지 이 책을 읽었으니 말이지요.

 아마도 저는 주인공이 3류였던것이 싫었는지 몰라요. 타임루프 속에 갖혀 무한반복의 삶이 어찌나 지루하던지 그 삶에 완전히 공감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것은 찰스 유가 자신의 상태를 깨닫고 알에서 깨어나왔다는거겠지요. 단지 그 과정이 은근히 복잡하고 난해하고 지루한것이 문제였을뿐입니다.   

 때론 너무 난해함보다는 단순함이 사람을 설득하는데 더 중요한 포인트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보슬비 2011-06-03 2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천사의 게임' 이후로 최하점수를 받은 책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