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여자 - 개정판 발란데르 시리즈
헤닝 만켈 지음, 권혁준 옮김 / 좋은책만들기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책을 다 읽고 나서 리뷰를 올리려고 보니, 5년전에 올린 책 포토리뷰를 발견했어요.ㅎㅎ 이 책을 5년전에 사진으로 찍어두고선, 이제야 읽게 된거였어요. 아마도 구입한것은 더 오래전으로 추측됩니다. (한국에 올때 동생집에서 찍은거더군요. 그 당시 제 책 대부분을 동생에게 맡겼는데, 상황상 책을 다 가지고 가지 못해서, 있는 책들의 사진을 찍어둔것 같습니다.)

 '미소짓는남자', '하얀암사자'를 전자책으로 먼저 읽었어요. '다섯번째 여자'는 책으로 소장하고 있다는것을 알고 전자책으로 읽지 않고, 계속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전편의 책들을 재미있게 읽은탓에, '다섯번째 여자'는 더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던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범인이 누군인가 그대로 노출됩니다. 그래서 이 책은 범인이 누구인가?보다는 범인의 다음 희생자는 누구이고, 어떻게 처형을 하는지 궁금하게 합니다. 물론, 범인의 목적이 무엇인지도 궁금하긴하지만 이것 역시 금방 유추하실수 있습니다. 그점이 어찌보면 좀 맥이 빠질수가 있어요. 궁금한거 다 보여주고서는 어떤 점을 궁금하라고? 묻고 싶다고요.^^  

 오랜만에 만난 발란더의 모습이 무척 반갑고도 낯설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만나 어색해졌나봐요.ㅎㅎ 낯설어지기전에 읽지 않은 다른 '발란더' 시리즈를 읽어야할것 같습니다. 어쩜 이 책은 구입했던 그 시점에 읽었어야했을지도 모르겠어요. 너무 늦게 이 책을 만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