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캐릭터가 눈길을 끌어서 오래전부터 읽어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일기 형식이라 잠깐 망설였어요. 하지만 책속의 삽화를 보니 무척 흥미로웠답니다. 그리고 정말 이 책을 읽는 재미의 반은 책속의 삽화가 한몫 톡톡히 했습니다. (글의 이해력도 높여주면서 재미도 주어 좋더군요.)

일기형식이라 좀 더 현실 같은 느낌이 들었던것 같아요. 자기만의 일기이기에 솔직하기도 하고, 학교 생활에서의 고충이라든지 어린이다운 순진함과 유치함도 읽는내내 재미있었답니다. 정말 그레그와 비슷한 또래의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이 이 책을 읽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요즘은 영어공부 차원에서 영어책 읽기도 많이 하고들 있는것 같은데, 이 책을 통해 미국 학교 생활과 문화등(할로윈등은 요즘 한국에도 많이 알려진 미국문화 중에 하나이지요.)을 배울수도 있고, 아이에게 영어로 일기 쓰는것에 대해 생각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것 같아요. 

아직 1편만 읽어보았는데, 계속 그레그를 만나보고 싶네요.
 


캐릭터가 귀여워서 오래전부터 읽어봐야겠다는 생각했던 책이었어요. 일기형식이라 아이들에게 영어일기 쓰기 연습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책 속의 삽화가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과 재미를 준답니다.



이 부분 읽었을때 너무 웃었어요. 상황이 확 눈에 들어왔거든요.



할로윈에 개고생했는데, 너무 불쌍한 엔딩..



동생은 자신이 원하는거 다 받았는데, 그레고리는 그렇지 못한것도 무척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그레고리는 치즈를 안 ()었다는 것으로 정말 행운아처럼 느껴집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