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39Clues'는 시리즈이지만 작가가 서로 다른지라 큰 주제를 가지고 있으면서 각 스타일이 있어서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한 작가가 시리즈를 만들다보면 자칫 매너리즘에 빠질수 있는데, 그런점이 없는것 같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편은 다른편들보다 제가 좋아하는 푸른색이 표지 색이라 더 마음에 들었어요.^^ 제목과 표지 디자인, 색을 보는 순간 어떻게 이야기가 진행될지 상상도 해보았습니다. 

단서를 찾아 부모님의 친구가 있는 호주로 가게 된 댄과 에이미는 그곳에서 그레이스 할머니의 목걸이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던 물건을 잃어버린 에이미를 보면서 그 심정이 전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팠어요.

이번에는 이안과 나탈리아 엄마 이사벨이 등장합니다. 이상하게 루시안 집안이면서도 에이미와 댄을 도와 주는 사람들이 나타나는데, 그런면에서 어떤 집안이라고 그 사람을 평가하면 안되는것 같아요.  

항상 무서운 적이었던 이리나는 전편에도 에이미와 댄에게 이상한 기운을 보이더니, 이번편에서도 적인지 아군인지 헷갈리게 하네요. 하지만 어느 한쪽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겠고 곧 진실이 밝혀질거라 생각됩니다.

카일가는 자신들에게 큰 힘을 줄 무언가를 찾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 아이들을 사악하게 만다는 것은 어른들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악해보였던 아이들이 아직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댄과 에이미를 도와주기도 하는데, 언젠가 그들도 변할거라는 생각도 드네요. 어쩜 댄과 에이미도 그렇게 되겠지요.  

그동안 댄과 에이미의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서 깊게 생각지 않았는데, 에이미가 부모님의 죽음을 직접 목격했다는 사실을 밝혀지게 됩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을 찾게 된 에이미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됩니다. 부모님의 죽음 앞에 자신뿐만 아니라 카일가 사람들도 함께 있었다는 사실이지요. 사실 그 대목에서 소름이 끼쳤어요. 한사람이 아니었다는 점, 물론 진짜 악당은 한명이었지만, 그곳에 있던 다른사람들 역시 죄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그 동안 댄과 에이미를 도와주려했었던것이네요.

사실, 전편부터 수상하게 여겼던 넬리가 점점 정체를 드러나게 됩니다. 그냥 아이들의 보모라고 생각했었는데, 헬리콥터며 비행기도 운전할수 있다니, 정말 그녀의 진짜 정체가 궁금하네요. 그레이스가 숨겨 놓은 댄과 에이미의 수호 천사일지, 아니면 악당의 숨은 함정이 될지는 시리즈를 끝까지 읽어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부모님이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댄과 에이미는 복수를 위해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각 팀끼리의 경쟁이었는데, 점점 각 가문의 전쟁으로 발전됩니다.  과연에이미와 댄은 어떤 가문에 속해 있을지...  궁금증들은 점점 많아지는데, 10권에서 이 시리즈를 마무리 지을수 있을지 그것조차 궁금해지네요^^ 

빨리 다음편들도 읽고 싶어요.
 


푸른색을 좋아해서인지, 6편의 디자인이 꽤 마음에 드네요.



책 속에는 39가지의 단서에 연관된 카드가 있어요. 그 카드를 가지고 온라인에 접속해서 단서를 찾을수 있다죠.



댄과 에이미가 찾아야하는 단서의 실마리



책을 다 읽고 그냥 덮으면 안됩니다. 책의 맨 뒷편을 읽어보는 꼼꼼함도 잊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