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시월의 밤
로저 젤라즈니 지음, 이수현 옮김 / 시공사 / 2010년 12월
품절


로저 젤라즈니의 책을 모두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꽤 독특한 SF 판타지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것은 아무래도 가장 처음 읽었던 '신들의 사회'가 아닌가 싶어요. 아직까지는 그 책만큼 강렬한 그의 작품을 읽어보지 못했지만, 아직도 읽지 않은 작품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계속 기대해볼수 있어 좋은 작가인것 같습니다.

'고독한 시월의밤'은 제목과 표지 디자인이 처음부터 눈길을 끌었어요. 그런데 그의 작품이라고 하니 안 읽을수가 없었습니다. 알고보니 그의 마지막 작품이리고 하더군요.

전혀 기대하지 않은 책속의 일러스트는 저를 무척 기쁘게 했습니다. 이상하게 저는 책 속에 일러스트가 있는것이 훨씬 더 정이 가더라구요. 더군다나 그 책이 판타지인 경우에는 일러스트가 있는 쪽이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묘한 분위기에 걸맞게 일러스트도 무척 거친것이 이쁘지는 않지만 그 편이 훨씬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책속의 화자인 개 스너프의 이야기에만 집중해서 등장하는 캐릭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지 못했는데, 읽다보니 어라! 뭔가 이상한데?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책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저마다 독특한 개성으로 똘똘뭉쳐있는데, 바로 우리가 오래전부터 알고 있는 캐릭터들이라는 점이었어요.

위대한 탐정을 보면서 뭔가 떠오르는 사람은 없나요?

무언가 수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초반에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감이 잡히지 않아요. 어떤 게임이 앞으로 진행될 예정인데, 그 게임에 참가하는 자들에게는 각자만의 동물 파트너가 있다는 정도.

하지만 그들이 참여하는 게임이 심상치 않다는 점과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들이 우리가 흔히 범죄라고 불리는 것들과 연관되었다는 것 정도는 눈치채실수 있을거예요.

그래서인지 읽는동안 스너프의 파트너인 잭의 정체도, 설마? 내가 생각하고 있는 사람일까?하는 생각에 꼼꼼히 책을 읽으며 숨어 있는 힌트를 찾게 되더라구요.

마녀, 늑대인간,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등 우리가 알고 있는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10월의 어느밤들의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쉽게 읽히는 책이면서도, 뭐가 뭔지 정리가 되지 않은 인상을 받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교통정리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솔직히 등장하는 캐릭터 중에 목사 캐릭터가 가장 무시무시했어요. 아마 일러스트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한탓도 있겠지만, 왠지 스티븐 킹의 호러속에 등장하는 인물로 최근에 읽은 '언더 더 돔'의 빅짐이 연상케하네요.]

솔직히 이 책은 읽는 동안보다 읽은후에가 더 생각나는 책이었습니다. 뭐랄까? 다시 야금야금 읽어보고 싶게한다고 할까요. 기회가 된다면 외서로 다시 읽을 계획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