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2 - 양탄자 상인 압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2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김진준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구매했을때는 표지가 바뀌기 전이어서 부제목이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2'라는 제목이 2번째 책이라는 뜻보다는 'How's moving castle'을 2권으로 분권한 책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1권의 책을 읽고서야 '2'라는 뜻이 두번째 이야기라는 뜻이었네요. 

 영화가 너무 성공적이다보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라는 타이틀을 붙였는데, 영화와는 상관없는 속편의 이야기였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마법사 하울과 소피의 또 다른 모험이 저를 기다릴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엉뚱하게도 양탄자 상인인 '압둘'이 등장하며 그의 모험을 다룬 책이었답니다. 솔직히 첫번째 이야기는 평소 접하지 못했던 독특한 아이디어로 인해 제 눈을 사로잡은것에 비해 두번째 이야기는 날으는 양탄자부터 소원을 들어주는 병등은 이미 접했던 소재라 진부했어요. 그래서인지 이야기가 늘어지고 재미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책의 후반에와서야 마법사 하울과 소피, 캘시퍼가 등장하면서 제 눈을 사로잡았지만, 그래도 무척 아쉬웠습니다. 워낙 전편의 이야기가 강렬하고 캐릭터들이 매력적인지라 속편은 그 명성을 따라가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3편도 번역이 되었던데, 만약 3편 역시 주인공이 바뀌었다면 이번편의 실망으로 읽지 않으려했어요. 하지만 언뜻 3편은 하울과 소피의 이야기가 중심인듯하여 다시 한번 솎는셈 치고 읽어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