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없는 나는?
기욤 뮈소 지음, 허지은 옮김 / 밝은세상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 여자'를 읽고, 기욤 뮈소의 다른 책도 한번 읽어볼까? 생각했어요. 꽤 많은 로맨스 소설들을 출판했고, 예전에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도 나름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나서 안 읽은 다른 책들이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왠지 더 이상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3권만 읽고 약간 식상한 느낌이 들었던것 같아요. 그렇다고 스타일이 계속 같은 느낌은 아닌데, 뭐랄까? 이미 다른 책들도 비슷할것 같은 느낌. 그래서 뭔가 심심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기분이랄까요. 게다가 '당신 없는 나는?'는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소설을 기대해서인지 제가 원하는 그런 기분을 충족시켜주지 못한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 책은 '로맨스 소설'보다는 '액션 스릴러'에 더 가까운것 같아요. 가브리엘의 남자친구와 아버지와의 대결이 재미있어서 차라리 그쪽으로 비중을 두는 편이 더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엔딩이 뜬금없게 느껴졌어요. 갑자기 판타지로 가다니... 왠지 해피엔딩으로 끝내기에 억지로 맞추는 느낌이 들어서 공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지 않아요. 아니, 오히려 판타지 로맨스 무지 좋아합니다. 그 외에도 공감가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서인지 좀 실망스러웠던것 같아요. 

 마지막 주인공이 '천국의 열쇠'를 바다로 던지는 장면은 '타이타닉'이 생각나서 그저 웃음만 피식 나왔습니다. 혹, 기욤뮈소의 다른 책 중에 정말 재미있게 읽어서 추천해주시는 분이 없다면 원래 그의 책을 계속 읽어볼까?했던 제 계획을 수정해야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