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서부해안 연대기 3부작 3
어슐러 K. 르귄 지음, 이수현 옮김 / 시공사 / 2009년 1월
품절


마치 게임속 주인공들을 연상케 하는 주인공들이네요. 처음에는 너무 만화적인 느낌이 어슐러 르귄과 어울리지 않아 보여서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던 표지인데, 외서 표지 속 주인공들의 촌스러움을 보니 자꾸 마음에 들긴합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책속의 주인공들의 모습이 번역서쪽보다는 외서쪽이 좀 더 진실에 가까운 모습 같긴해요.

번역서의 주인공들은 정말 멋지고, 이 책을 읽기전에 다른이들과 다른 능력을 지닌 주인공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혹 그들이 자신의 재능으로 멋진 모험을 떠날거라 믿었거든요. 그런데, 서부 해안 연대기는 제가 평소 좋아하는 판타지 어드벤쳐와는 조금 다른 성향을 지닌 판타지소설이었어요.

자신들의 재능을 키워, 반대세력에 맞서 싸우며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쟁취하는 것은 비슷하지만 그리 화려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그들의 재능이 일반인과 뚜렷하게 구분지을만큼 강하지도 않은것 같았거든요.

물론 무언가 새로 창조하고, 남들이 듣지 못하는 것을 듣고, 미래를 볼수 있는 능력이 굉장한 능력이라 생각이 되지만, 서부 해안 연대기를 읽다보면 주인공들이 그들의 능력을 화려하게 사용하는 편은 아니었던것 같아요.

능력은 있지만 그들의 능력을 속쉬원하게 펼치는 모습을 볼수 없어서 좀 답답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3편은 기존 1,2편의 주인공들보다 좀 더 역동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하려고 노력해서 좋았던것 같아요. (그렇다고 그가 그의 능력을 사용한것은 아니고, 단지 그의 성향이 좀 더 기존 주인공들보다 자신의 앞날을 바꾸려고 강하게 열망하고 노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독특한 재능으로 판타지 소설로 분류되었지만, 그런 재능만 빼고 보면 각자 청소년 성장문학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어슐러 르귄의 판타지 소설은 '서부 해안 연대기'가 처음이었던것 같습니다. 그전까지는 그녀의 SF소설만 읽었었는데, 솔직히 아직까지는 판타지보다 SF소설이 더 좋았던것 같네요. 그래서 아직 '어시스의 마법사'를 읽어야할지 조금은 고민이 되긴합니다.

1편에서 서부해안의 전체 지도를 볼수 있어요.

기프트의 배경이 되었던 고원지대

보이스의 배경이 되었던 안술시

파워의 배경이 된 도시 국가 연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