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레르 2 - 군주의 자리
나오미 노빅 지음, 공보경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메레르 1편을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2편을 바로 읽게 되었어요. 점점 두꺼워지는 페이지에 약간의 압박감이 있었지만, 읽는동안 두꺼운 페이지를 의식하지 않을만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솔직히 분권하지 않고 합본으로 나와주어서 고맙고, 일반종이가 아닌 이라이트지를 사용했는지 가벼워서 읽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1편에서 로렌스가 우려했던대로 중국이 테메레르를 요구하는 것으로 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용과 파트너가 된 이상 서로에 대한 신의를 저버릴수 없어 결국 로렌스는 테메레르와 함께 중국으로 여행을 가게 됩니다. 

전편은 성장하는 테메레르를 보면서 귀엽고 아지자기한 재미가 있었다면, 이번편은 성숙해진 테메레르와 주변 정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200년전인 나폴레옹 시대를 다루다보니 그 당시 제국주의로 인한 팽창주의는 전쟁과 노예제도등 우리가 불편해했던 역사를 돌아보게 하더군요. 

특히 용을 다루는 서양과 동양의 엄청난 차이는 로렌스와 테메레르를 갈등하게 합니다. 유럽에서의 용들은 전투목적으로 키워지고 국가에 소속되어 자유가 없는 반면에 중국에서는 인간과 더불어 지내며 다양한 자유를 누리고 있는 용들을 보니 마음이 불편했어요. 정말 제가 로렌스라고 해도 테메레르에게 영국으로 돌아가자고 말 못하겠더군요. 

하지만 여기서 테메레르가 인간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신 혼자 편안하게 살기보다는 영국에 있는 용들도 중국에 살고 있는 용들처럼 자유롭게 살수 있다는 생각을 알려주기 위해서라도 테메레르는 영국으로 돌아 가길 원하거든요. 아마도 이런 테메레르의 생각 덕분에 로렌스와 앞날이 평탄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편에서도 1편처럼 등장하게 되는 용과 인물에 대한 설명과 이동경로에 대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어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도상에 조선도 있어서 반가웠어요. 1편처럼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워낙 주제가 우울해서 그랬던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계속 시리즈를 읽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