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use and the Motorcycle (Paperback) Beverly Cleary 4
비벌리 클리어리 지음 / 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 1990년 8월
장바구니담기


오토바이를 타고 완전 신나하는 생쥐의 모습이 보기만해도 생동감이 넘쳐서 눈길이 끌었던 책이었어요. 생쥐와 오토바이라... 과연 생쥐에 무슨 일이 있었기에 저렇게 신나하는지 궁금해서 안 읽을수가 없었습니다.

어느날 허름한 호텔에 키스라고 불리는 소년과 부모님이 여행을 오게 됩니다. 쥐구멍 안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생쥐는 랄프예요.

솔직히 쥐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제가 좋아하지 않는 지는 커다란 시궁쥐구요. 햄스터나, 작은 생쥐는 귀여워해요. 그래서인지 생쥐 캐릭터로 어린이 도서들이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랄프의 모습도 참 귀여워요. 랄프는 어느때처럼 호텔에 묶게 되는 손님이 남긴 음식을 먹을수 있겠구나..하고 기대를 합니다.

하지만 키스가 가지고 놀던 오토바이 장난감에 정신이 팔려, 실수로 랄프는 쓰레기통에 빠지게 됩니다. 그 속에 있는 소년이 먹다 버린 사과를 먹고 웅크리고 자는 랄프의 모습이 안쓰럽기보다는 너무 귀엽네요.^^;;

랄프를 보닌 어릴적에 골목에서 만났던 귀여운 생쥐가 생각나네요. 우연히 새끼 쥐같은데 움직이다가 놀던 우리들에게 틀켜 구석으로 도망쳐 어디로도 빠져나갈수 없는 상황에서 쥐를 보니 그때 쥐도 귀엽다는 것을 알았었지요.^^;;

뭐, 그래도 쥐는 쥐라고 이야기하시는 도련님이 계십니다. 도련님은 햄스터든, 다람쥐든 쥐종류는 다 무서워하세요. 제가 이 책을 읽고 있으니, 뭐라 말씀은 못하시지만 눈치로 보아 읽는것도 싫으신듯..ㅎㅎ

키스와 랄프는 어떻게 된것이 서로의 말을 이해할수 있어요. 키스의 도움으로 랄프는 오토바이를 탈줄 알게 됩니다.

완전 스피드 광이 되어버린 랄프 ^^

그런 랄프를 위해 키스는 탁구공으로 헬멧도 만들어주고, 자신의 식사도 나눠주며 우정을 키우게 됩니다.

어느날 키스가 열이 많이나서 아스피린이 필요하게 되자, 랄프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키스에게 아스피린을 찾아주게 됩니다. 자신의 아버지가 아스피린 때문에 목숨을 잃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지요.

랄프가 잃어버린 오토바이를 찾아준 벨보이(?) - 더 이상 벨보이라 부르기엔 좀... 늙었지만... - 매트 아저씨 역시 랄프의 말을 이해할수 있는 몇 안되는 사람이랍니다.

사실 처음에는 랄프가 키스와 함께 떠날줄 알았어요. 하지만 오토바이를 좋아하는 랄프의 성향을 보듯이, 어딘가 한곳에 정착해서 누군가의 애완동물로 지내는것은 용납못하는 일이지요.

그래서 키스는 자신이 가장 아끼고 사랑한 오토바이를 우정의 선물로 랄프에게 줍니다.

귀여운 생쥐 캐릭터와 착한 소년의 우정은 읽는내내 마음이 흐믓했습니다.

뒷편에는 작가가 어떻게 이 이야기를 구성하게 되었는지 비하인드 스토리와 랄프의 가상 인터뷰도 있으니 놓치지 않고 읽으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