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루 기담
아사다 지로 지음, 양억관 옮김 / 문학동네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루 기담'이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릴적부터 무서운 이야기 혹은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을 좋아해서, '기담'이라는 글을 보고 지나칠수가 없었거든요. '환상특급'이라는 TV드라마도 참 좋았었는데, 과학적으로 증명할수 없는 기묘한 체험등을 다룬 이야기들은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것 같거든요. 

이 책은 다섯 가지 기묘한 체험을 다룬 옴니버스 스타일의 소설이예요. 자신의 명예와 목숨을 위해서 발설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사고루'라는 모임에서 털어놓습니다. 

다섯가지 이야기중에서 마음에 들었던것은 '대장장이'와 '백 년의 정원'이었어요. 특히 '백년 의 정원'은 정원을 가꾸기 위해 혼신을 담은 여성의 마음이 무서움을 넘어 경의로움을 느꼈습니다. '대장장이'와 함께 일본 특유의 장인 문화를 느낄수가 있었던 작품이었는데, 섬뜻하지만 하나를 위해 모든것을 바칠수 있는 그들에게 매료되었던것 같습니다.

'엑스트라 신베에'는 어디선가 비슷한 스타일의 기담들을 들어서인지 이야기는 재미있었지만, 신선한 느낌이 없었고, '실전화'와 '비 오는 날 밤의 자객'은 기담으로 구분하기엔 좀 아쉬운 이야기였던것 같습니다.  

솔직히 기담이나 공포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보다는 유일한님의 '어느날 갑자기' 쪽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