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조 사  : 루피노 (Ruffino)

포도품종 : 산지오베제 (Sangiovese)
빈 티 지  : 2000
생산국가 : 이탈리아 키안띠(Chianti) - 키안띠 클래시코 리제르바

알콜함량 : 13 %

등      급 : D.O.C.G

용      량 : 750ML
가      격 : $ 21.99
평      가 : ★★★★

어울리는 음식 : 스테이크, 고기, 파스타
 

 

결혼 기념일에 무슨 와인을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준비하는 음식이 고기인지라 우선 레드와인으로 결정했습니다.

 

프랑스와인과 이탈리아와인중으로 선택의 폭을 좁혀가던중 키안티 제품이 눈에 들어와 선택했습니다. 평소 10달러미만의와인을 선택하는지라 너무 비싼건 무리고^^ 평소보다 2배의가격으로 선정했구요..

 

우선 준비한 바베큐 음식과 잘 어울렸습니다.

워낙 음식이 기름지다보니 쌉싸름한 와인의 맛이 기름진 맛을 가셔주었어요.

풀바디한 맛과 마치 진한 초코렛을 먹을때의 쓴(?)맛 그러니깐 아주 찐한 초코렛맛을 느꼈습니다.

 

이탈리아 와인을 마실때면 왠지 이탈리아 사람들의 기질을 함께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싱싱하고 통통 튀는 느낌 같은거요^^

초보자보다는 중급자에게 권하고 싶은 와인입니다.

아래는 키안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올려봅니다.

 

 

덧붙임 :

 

‘키안티’는 꽃의 도시인 고도(古都) 피렌체와 세나를 중심으로 하는 토스카나주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이탈리아에서 2000년의 역사를 지닌 토스카나 지방에서 생산되는 와인이 키안티인데 여기에 클라시코(Classico)나 리세르바(Riserva)라는 문구가 붙어 있으면 최고로 친다.

 

키안티에는 키안티 지역의 한정된 지구에서 만들어지는 한 등급 위의 ‘키안티 클라시코(Classico)’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3년 이상 숙성된 것은 ‘키안티 클라시코 리세르바(Riserva)’라 불려진다. 훌륭한 품질의 키안티 와인은 흰 살과 붉은 살의 육류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리며 피자, 토마토소스의 파스타, 기름기가 많은 요리에도 잘 매치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