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23
미쓰다 신조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이라는 제목과 핏빛처럼 강렬한 잘린 머리의 차가운 시선에 매료되어 읽게 된 책이었어요. 그 강렬한 첫인상 탓인지, 솔직히 읽는내내 책을 덮을까? 하는 생각을 떨쳐가면서 겨우 읽었어요. -.-;; 정말 물만두님 아니었다면, 중간에 읽기를 포기했을지 모르겠습니다. 

머리가 잘린 시체, 동성애, 미신등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소재들이 등장하면서도 뭔지 모르게 지루한 느낌은 어쩔수가 없었나봅니다. 열심히 사건의 배경이 된 신사의 전경에 관한 그림을 삽입하고, 사건 경위에 대한 친절한 설명도 있었지만 이상하게 눈 앞에 확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아마 익숙치 않는 이름들(그래서인지 제가 읽은 일본추리소설을 보면 인물도에 대한 설명이 첨가된것이 많더군요. 종종 그 설명탓에 이야기의 흐름을 먼저 알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되기도 하는데, 다행이도 이 책은 그렇지 않아 덕분에 그 인물도를 몇번이나 펼치며 비교했는지 모르겠습니다.)과 이질적인 신사 문화를 탓하다가 너무 작가가 반전에 대한 과도한 집착으로 너무 상세한 설명으로 저를 지치게 했다는 생각이 들긴했어요.  

저자가 의도한바대로 범인에 대한 헛다리를 집고, 전혀 예상치 않았던 범인과, 마지막 범인에 대한 복수를 통쾌하게 이루어낸 또 다른인물(이야기해버리면 스포일러가 되어 밝히지 않았습니다.)로 인해 어느정도 위로는 받았지만,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한꺼번에 급하게 해소된것 같다는 점과 여전히 풀리지 않는, 왜 그 이야기들이 존재했는지에 대해서도 잘 몰라 느끼는 그 찜찜함을 지울수가 없는 책이었어요. 아무래도 첫인상이 강해서 실망감이 더 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