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의 시녀와 불의 비밀 해를 담은 책그릇 3
섀넌 헤일 지음, 노은정 옮김 / 책그릇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프린세스의 시녀와 불의 비밀'은 '프린세스 아카데미'를 통해 알게 된 섀넌 헤일의 작품이예요. 그녀의 작품이라는 것만으로도 관심이 갔는데, 베이언 소녀들이라는 시리즈 중에 한편이라고 하니 안 읽을수가 없었지요. 

'거위치는 프린세스'의 후속편인데, 전편의 주인공은 '바람'의 말을 이해할수 있다면, 이번편의 주인공은 '불'의 말을 이해하게 됩니다. 아마도 다음편은 '물'의 말을 이해하는 소녀가 주인공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프린세스' 시리즈는 특별한 능력을 갖게되는 소녀들이 그 능력을 제대로 사용할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수 있도록 내면의 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주인공들을 도와주려는 진정한 친구들인것 같아요. 

에나가 전편에서 이지를 도왔다면, 이번편에서는 이지가 에나 스스로 힘을 찾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자신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서로의 힘으로 보완할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아무래도 주인공이 여자아이들이다보니 이 시리즈는 남자 아이들보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 게다가 주인공 소녀들의 달달한 로맨스도 함께 하니 읽는데 더 재미있더군요. 기회가 되면 '베이언 소녀들' 시리즈를 외서로 다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