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2 - 하 - 휘발유통과 성냥을 꿈꾼 소녀 밀레니엄 (아르테) 2
스티그 라르손 지음, 임호경 옮김 / 아르테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스베트 살란데르' 참 매력적인 캐릭터가 아닐수 없네요. 1편에서는 '밀레니엄'의 편집자인 '미카엘 블롬크비스트'가 주인공이었다면, 2편에서는 '리스베트 살란데르'가 주인공이예요. 전편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지만, 워낙 '리스베트 살란데르' 캐릭터가 강렬해서인지 2편은 훨씬 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특히나 반사회적인 인물로 찍힌 '리스베트 살란데르'가 어찌하여 그런 타이틀을 얻게 되었는지, 우연한 사건속에 그녀의 과거가 점차 드러나면서 쫓기는 인물이 되었는데, 정말 영화로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할만큼 극적인 부분들이 많았어요. (영화로 만들어 진다면 누가 여주인공이 될지 상상해보았는데, 옛날같으면 검정머리의 위노나 라이더가 떠오르더군요.) 그리고 약간은 초자연적인 상황도 연출되면서, 모든 사건의 발단과 시작이 우연이 아닌 필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밀레니엄'을 읽었을때는 몇페이지를 넘기면서 과연 이 책을 다 읽을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1편을 읽고나니 2편은 전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등장인물들의 관계를 이해하기도 했고, 두 주인공의 매력에 이미 빠져들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사실 '리스베트 살란데르'가 독특한 캐릭터이다보니, 그녀가 반사회적인 범죄자로 쫒기가 있을때, 어디로도 빠져나갈수 없이 수세에 몰렸음에도 그녀라면 어떻게든 빠져나갈수 있을거라 믿었어요. 그녀가 알았던 단편적인 과거와 그녀가 알게되는 진실은 과연 '리스베트 살란데르'를 어떤 여인으로 만들지도 궁금하네요. 2편은 1편과 달리 완전히 완결된 느낌이 들지 않고, 3편과 연결된 느낌이었는데, 빨리 3편을 만나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