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전쟁 샘터 외국소설선 1
존 스칼지 지음, 이수현 옮김 / 샘터사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노인의 전쟁'이라는 제목만 보고도 그냥 읽고 싶은 생각이 없었어요. 제목탓에 뭔지 모르게 우울한 느낌이 들어서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연상케 해서 그런 이미지를 받은것 같아요.  

그러던차에 '유령여단'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목만 봐서는 무슨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모르겠고, '유령여단'이라는 뜻을 몰라서 더 호기심이 생겨 읽어볼까?하다가 그 책이 '노인의 전쟁' 후속작이라는 것을 알고 '노인의 전쟁'을 안 읽을수가 없더군요. 뭐, 안 읽고 읽어도 크게 문제 될것은 없다하지만, 이왕 연결된 작품이라면, 읽어야지 더 재미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이 책을 읽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75세가 될때만 입대할수 있는 우주개척방위군. 굳이 75세가 될때만 입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는순간, 정말 늙은이 몸으로 싸움을 할거란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책속의 등장인물들도 그렇게 생각했고요. 단지, 어떤 방법으로 노인들을 젊게 유지 할수 있게되는지는 책을 읽어야 알수 있겠지요. 

'우주개척방위군'에 의해 지구는 우주로 나갈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우주개척방위군'만이 우주로 진출할수 있습니다. 뭐, 지구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위의 생활이 궁금하기도 하겠지만, 그다지 크게 불만사항도 없어요. 하지만... 위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알게 된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주개처방위군'에 지원하겠는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 책은 '아바타'와 '스타쉽트루퍼스'를 생각나게 했어요. 그렇지만 전혀 둘을 모방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더 업그레이드되어 창조적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간과 비슷한 환경에서 생활하지만, 독특하게 창조된 우주인들을 보면서 작가의 상상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지구의 팽창으로 우주의 영역으로 눈을 돌릴수밖에 없는 인간들을 보면서, 이미 정착하고 있는 우주인들과 평화로 협약하기보다는 전쟁으로 빼앗는것이 쉽다는 논리는 아무래도 제국주의를 떠오르지 않을수 없어요. 그래서 평화를 시도하다 죽은 정치인을 보면서 안타깝지만, 그의 생각이 존중받는 또 다른 방법을 찾길 바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혹시 3편에서 그런 기대를 걸어도 될지..)

사실 이 책을 다 읽었을때, 한권에서 끝내기 아쉬웠는데, 다행이도 '유령여단'이 주인공의 연인인 제인의 입장에서 출판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남자 주인공 입장에서 3편을 출판한다고 하니 어떤 내용을 담을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빨리 '유령여단'을 읽어야할것 같네요. 

 

 [책을 펼치면 뒷면에 또 다른 디자인을 만날수 있어요. 책을 읽게 되면 이 그림의 말하고자 하는 바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뒷면에는 또 다른 스포일러로 약간의 우울함도 만날수 있으니 읽지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