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치즈와 와인의 완벽한 만남
부드러운 흙과 신선한 공기,햇살과 기다림의 미덕이 빚어낸 풍부한 자연의 맛.와인과 치즈는 가장 좋은 맛의 동반자이자 세상의 식탁을 풍요롭게 해주는 자연의 선물이다.전문가의 까다로운 입맛으로 선택한 여섯 가지 치즈와 와인의 완벽한 만남.가을에 생각하는 향기로운 미식주의.
카망베르(camembert)

지구상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 중 하나로 와인과 치즈의 조화로운 맛을 아는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즐기는 치즈다.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지방의 카망베르 마을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많은 나라에서 같은 이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소젖으로 만든 소프트 치즈의 일종인 카망베르는 브리라는 치즈와 구별이 힘들 정도로 비슷하지만 브리보다 작은 크기의 휠 모양 덩어리로 만들어져 있으며 향과 맛이 더 강하다.표면은 흰색이나 노르스름한 색의 가루로 싸여 있으며 내부는 버터처럼 약간 노르스름하면서 윤기가 흐르고,맛은 크림처럼 부드러우며 고소하다.

perfect match
캐니언 리지 카베르네 소비뇽(Canyon Ridge Cabrnet Sauvignon), 미국 센트널 코스트 포도 재배 지역의 특징을 나타내는 와인으로,카망베르와 최상의 조화를 이루어 낸다.부드러운 타닌의 뒷맛을 잘 보여주며 무르익은 딸기와 자두향을 풍부하게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가격은 2만원 선이다.
good match 카망베르에는 카베르네 쇼비뇽 포도 품종으로 만든 레드 와인이나 슈냉 블랑 품종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 잘 어울린다.카베르네 소비뇽은 와인 중의 왕이라 할 정도로 대중적이며 전 세계적으로 골고루 분포되어 생산되고 있는 제품.흔히 작은 포도알,깊은 어두운 색,두꺼운 껍질,많은 씨앗 등 네 가지 특징으로 구분한다.



에담(edam)

세미하드와 하드의 중간쯤 상태에 놓인 치즈로 소젖을 사용하여 만든다.커다란 공 모양으로 생긴 에담 치즈는 오래 숙성시키지 않고 신선할 때 먹게 되는데 탄력 있는 질감과 부드럽고 나긋나긋한 느낌이 특징이다.고소하고 부드러운 향 때문에 치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어린아이들도 한번 맛을 보고 나면 쉽게 좋아하게 되는 치즈.에담 치즈는 보존 기간을 늘리기 위해 판매하기 전에 붉은색 파라핀으로 코팅을 하는데,이 밖에 검은색 파라핀으로 코팅된 것은 적어도 17주 이상 숙성되었다는 것을 뜻하며 이 경우 맛과 향이 조금 더 진하다.

perfect match
페블리 뉘 생 조르주(Nuits Saint Georges,Faiveley), 복잡 미묘한 천연 과일 향에 매끄럽고 풍미가 좋은 타닌의 맛이 느껴지는 와인.피노 누아르 포도 품종이 지닌 특유의 맛이 잘 살아 있으며 미세한 오크와 스모크 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가격은 8만원 선.
good match 풍부한 맛과 질감 때문에 스파클링 와인 혹은 리슬링 포도 품종으로 만든 독일산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레드 와인 중에는 가벼운 느낌의 과일 향이 뛰어난 피노 누아르로 만든 부르고뉴 지방의 와인들이 에담 치즈와 잘 어울린다.



고트(goat)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고트 치즈는 소프트한 상태의 치즈로,로트라는 이름 그대로 염소의 젖을 재료로 하여 만든 치즈다.신선하고 깨끗하며 촉촉한 느낌과 함께 독특한 신맛과 부드러운 미감으로 치즈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즈 중 하나.잘 숙성된 고트 치즈는 톡 쏘는 듯한 강한 향과 미묘한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져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을 기분좋게 자극한다.하지만 특유의 강한 향이 있어서 치즈를 처음 접하거나 즐겨 먹지 않는 사람이라면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시도해 볼 것을 권한다.

perfect match
파스칼 줄리베 상제르 블랑(Pascal Jolibet Sancerre Blanc), 프랑스 상제르 지방에서 소비뇽 블랑 포도 품종을 이용하여 만드는 와인.드라이하면서도 우아하며 향기가 좋고 또한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전형적인 상제르의 와인이다.가격은 2만 8천원 선.
good match 염소젖을 사용하여 독특한 향과 신맛이 강한 고트 치즈의 경우 오히려 가볍고 깔끔하며 향기로운 드라이 와인 종류와 훌륭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많은 미식가들이 고트 치즈와 함께 즐기는 와인은 쇼비뇽 블랑 포도 품종으로 만든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