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기엔 좀 애매한 사계절 만화가 열전 1
최규석 글.그림 / 사계절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이 책은 주변의 추천이 없었더라면 절대 제가 읽고 싶어할만한 취향의 책은 아니었어요. '울기엔 좀 애매한'이라는 제목처럼, 표지 디자인 속에 주인공인듯한 인물의 모습도 왠지 주인공이기엔 좀 애매한 느낌에 그다지 정감이 가지 않았었거든요. 

그러던차에 이 책이 만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책에 대한 리뷰평과 평점들이 좋아서 쉽게 읽을만한 책으로 보이지는 않았지만, 좀 쉽게 읽고 싶은 마음에서 읽게 되었습니다. 

그냥 표지 디자인의 수수함과 제목의 우울함에 청소년 성장 만화 정도로만 생각했어요. 물론, 성장 만화인건 맞지만, 제가 예상했던 상황과 전혀 달라서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는 마음에 읽던 제가 점점 책속에 빠져들어가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만화를 읽어왔지만, 만화가의 삶을 다룬 만화책을 읽은적이 없었었고, 게다가 이 책은 만화가가 되고 싶은 청소년들이 주인공인지라 더 관심있게 읽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4편의 에피소드를 통해 짧지만 그 짧은 시간 속에 많은것을 전달하고 싶은 만화가의 마음을 읽을수 있었어요. 

재능은 있지만, 결국 돈 앞에 무릎을 꿇을수 밖에 없었던 주인공을 보면서 그동안 참아왔던 눈물을 흘리게 했습니다. 정말 마지막 한 컷은 마음을 먹먹하게 했답니다. 

만화책 뒤에는 이 작품이 나오기까지의 과정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솔직히 만화가 좀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순정만화 스타일이 아닌지라 읽는동안 어색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히려 거친듯한 느낌이 리얼리티가 더 느껴져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한번 읽고 이 책을 덮기엔 많이 아쉬워서 여러번 읽게 되고, 주변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만화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