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독 1 - 밀수 조직 소탕 작전 스파이독
앤드류 코프 글, 크리스 몰드 그림, 신혜경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12월
절판


'스파이독'은 조카가 읽고 싶다고 해서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이랍니다. 평소에는 제가 조카가 읽을만한 책들을 빌려오거나, 제가 읽고 재미있는 책들을 추천해 주었는데, 이 책은 조카가 먼저 읽고 저에게 추천해준 책이예요.

'라라'라고 불리는 주인공 강아지는 그냥 평범한 강아지가 아니예요. 비밀 첩보부에 소속되어 있는 스파이 독이랍니다.

임무 수행중에 도망치게 된 라라는 첩보부 지침되로 평범한 강아지 역활을 하기 위해 강아지 보호소에 가게 되지요. 그곳에서 자신의 주인을 찾고 있던 라라는 휘파람으로 아이들을 유혹한답니다.

평소 스파이에 관련된 정보만 배우던 라라는 평범한 강아지의 삶을 잘 모른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화장실에서 인간처럼 볼일을 보는 모습이나 식탁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등 아이들에게 노출되어요.

그리고 라라와 함께 지내는 아이들은 더 이상 라라가 평범한 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도 똑똑한 라라는 어른들에게만은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비밀로 합니다.

라라가 평범한 집에서 평범한 개로 위장하고 있을때, 나쁜 두목은 라라를 찾고 있습니다.

점점 스파이독으로써의 삶보다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평범한 생활에 마음을 빼앗겨버리는 라라. 진정한 행복을 찾은 라라의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입니다.

라라가 태권도까지 할수 있다는 것이 무척 반가웠어요. 사실 쿵푸나 권투, 레스링이 아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게다가 컴퓨터도 다룰줄 안답니다. 라라는..

드디어 아이들은 라라가 사람의 말은 할수 없지만, 알아듣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요. 그리고 아이들은 라라와 대화를 시도하는데, 아이들이 라라가 자신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묻자 온 팔을 벌려 표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과연 라라가 할수 없는것이 무엇을까요. (인간의 말을 하는거 빼고요.ㅎㅎ)

자신을 찾아온 두목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들이 다칠까봐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는 라라예요. 라라가 다쳐서 슬펐지만, 그 덕분에 더 이상 빨리 뛸수 없는 라라는 첩보부로 돌아가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생할하게 됩니다.

강아지를 키워서인지 저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벌써 이 책이 8권까지 나왔던데, 솔직히 8권까지 나올정도로 내용이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긴해요. 그래도 조카가 먼저 시리즈를 읽고 재미있다고 말한다면 같이 읽을 생각은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