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 아이 - Dying Eye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잉 아이'를 보는 순간 영화 '디 아이'가 떠올랐어요. 아마도 표지 디자인 때문인것 같습니다. 약간 호기심이 생겼는데, 작가가 히가시노 게이고라는 것을 알고 망설임 없이 읽기로 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여러 작품 중에 '백야행'이 가장 최고였던것 같아요. 그래서 그 후의 책들은 그냥 기본은 한다라고 생각했지, 그다지 큰 충격으로 다가오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항상 그의 새 책을 읽을때면 '백야행'을 넘는 책을 기대하며 읽는지 모르겠어요.  

'다잉 아이' 역시 리뷰평과 평점이 좋아 기대를 하며 읽었습니다. 그런데 역시 많은 아쉬움을 느끼게 하는 책이네요. 아마도 종잡을수 없었던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너무 연관성 없이 단지 자극적인 소재와 장면만을 연출하는 것 같아서 더 실망스러웠던거 같아요. 

그나마 흥미로운것이 있었다면 우리가 평소 자주 접하던 자동차 사고가 중점이라는 점, 그래서 왠지 남의 일 같이 느껴지지 않았다는것과 제가 칵테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차에 주인공이 바텐더라는 직업을 가져서 일본의 바 문화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다는 점이었어요. 읽으면서 만화 '바텐더'가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만약 그점이라도 없었다면, 아마도 제가 읽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중에 최하였을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그의 새 책이 출간된다면 읽어야할지 살짝 망설여지게 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