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돋보이게 하는 Wine의 모든 것
정담은.한성희 지음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와인이라는 알면 알수록 항상 새롭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술이예요. 그래서 종종 와인에 관련된 책들을 찾아 와인에 대해서 공부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와인만큼 '아는 것이 힘'이라는 진리가 딱 맞아 떨어지는 술도 없는것 같아요.
처음 와인을 마셨을때 생각하면, 항상 생각나는 것이 레드 와인을 샴페인잔에 따라 마셨던 거예요. 하지만 와인을 마시면서 맛 뿐만 아니라 와인과 관련된 주변 악세서리, 매너등을 배우게 되면서 그때의 실수에 지금은 웃을수 있는 여유도 함께 배우게 되었네요.
이 책은 책이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 읽을수 있겠다, 싶어서 선택했어요. 게다가 좋아하는 만화가들이 함께 했다는 점에 더 호기심이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 책이 그다지 자세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와인의 모든것'이라는 제목이 살짝 안 맞는다는 생각이... -.-;; 와인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쉽고 가볍게 풀기는 한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느정도 와인에 입문하신 분이면 여러모로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와인에 대해 만화가분들의 생각을 담았다고 하지만 역시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 속의 저자의 와인 테이스팅을 하고, 그때의 감정들을 담았지 와인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책 소개에서는 마치 만화가들이 이 책을 주도한 듯한 느낌으로 설명해서 제가 많이 기대를 한 탓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읽으면서 아쉬운 느낌은 어쩔수 없지만, 와인 초보자분들에게는 참고하기에 괜찮은 책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