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무화과 미래그림책 25
크리스 반 알스버그 글 그림, 이지유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3년 6월
구판절판


콧대 높아보이는 남자가 무화과를 우아하게 먹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어요. 게다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무화과'를 먹는다고 하니 관심이 가더군요.

사실 예전에 '무화과'라는 단어는 성경책에서만 봤지 어떻게 생긴 과일인지 몰랐었답니다. 우연히 말린 무화과를 먹고 독특한 맛과 씹히는 감촉이 잊을수 없었는데, 요즘은 무화과를 예전보다 쉽게(물론 사과나 바나나처럼 흔하지는 않지만) 구할수 있어 반가웠어요.

금방 무르는 과일이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먹기가 쉽지 않은 것이 무화과이기도 하지요.

암튼, 책 표지속의 남자는 치과의사인 비보씨군요. 첫인상으로 사람을 평가하지 말라고 하지만, 비보씨만큼은 성격이 인상에 고스란히 나타나있네요. 무척 까다롭고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사람인데, 어떻게 마르셀 같은 귀여운 강아지랑 같이 사는지 모르겠어요.

영업이 끝날무렵 치아가 아파 찾아온 할머니를 치료해주는 비보씨이지만, 아픈 할머니를 위해서라기보다는 돈을 더 벌 욕심으로 치료를 한거였답니다.

그래서 치과 비용으로 무화과를 지불하는 할머니가 무척이나 못마땅합니다. 아무리 그 무화과가 특별하다고 할지라도 말입니다.

그래도 할머니가 주신 무화과를 버리지 않고, 식사후 디저트로 먹은 비보씨.

다음날 아침 비보씨는 마르셀과 산책하려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마르셀은 비보씨와 산책하기 싫어해요. 짧은 다리로 항상 바쁘게 걷는 비보씨를 따라잡는일이 쉽지 않거든요.

산책중에 비보씨는 자신이 옷을 차려입지 않고 나왔다는것을 깨닫게 됩니다. 사실 그것만 깨닫는것이 아니라 자신 어제 꾼 꿈과 지금 현실이 같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한번 더 확인하려고 보니 에펠탑이 엿가락처럼 휘어져있네요.

이제 할머니께서 주신 무화과가 특별하다는 것을 알게 된 비보씨는, 마지막 무화과를 위해 자신에게 최면을 겁니다.

거울을 보면서도 자신은 부자라고 이야기하고.

꿈 속에서도 부자로써의 삶을 꿈을 꾸지요. 며칠 연습함으로써 비보씨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꿈으로 꿀수 있게 되어요.

이제 특별한 무화과를 먹고, 새로운 삶을 꿈을 꾸는 비보씨는 마르셀이 멍청한 개라고 다른 멋진 개로 바꾸길 바랍니다. 하지만 누가 더 멍청한지는 끝까지 봐야겠지요.

비보씨가 한눈을 파는 사이에 무화과를 먹는 마르셀. 하하하 완전 고소하네요.

자신의 꿈을 날려버려 무척 화가 난 비보씨는 마르셀에게 화풀이합니다.

하지만 비보씨는 진짜 중요한 사실을 잊고 있네요. 바로 마르셀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이지요.

과연 마르셀이 어떤 꿈을 꾸게 될지는 책을 다 읽고 한번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