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보라
레오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구본희 옮김 / 큰나무 / 2001년 2월
평점 :
품절


그냥 겉표지가 맘에 들어 선택한 책이었다. 특별히 기대한것도 없이 가볍게 읽을수있는 그런책을 찾았기 때문이다. 그런의도로 책은 잘 선택되어진것 같다. 글의 문체가 쉽고 간결한듯하여 읽는 동안 편하게 읽을수있었다. 하지만 책속의 본질은 편하게 읽을만한게 못된다. 한때 세계의 강대국이라고 불리었던 러시아가 어떻게 망하게는지를 알려주는것 같았다. 눈보라 속에서 헤메는 주인공의 모습은 마치 러시아의 모습을 보는듯했다. 아름다운 풍경묘사 때문에 더 마음이 편치않았다. 그러고보니 나는 톨스토이의 다른 작품들은 접해보지 못했다. 그의 작품은 어렵고 두꺼운 책 두께에 왠지 엄두가 나지 않았기때문이다. 하지만 이 작품을 통해 톨스토이의 다른 작품들도 읽고 싶은 욕망이 들었다. 과연 여기서 느꼈던 그의 문체를 다른 작품에서도 느낄수있는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