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 1987년 제11회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
이문열 외 지음 / 문학사상사 / 199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다행스럽게도 소설을 영화보다 먼저 접하게 되었다. 만약 영화를 먼저 보았다면 영화속 영상이 자꾸 겹쳐 제대로 책을 감상할수 없었을것이다.(하지만 영화 또한 책 못지않게 참 잘 만들어졌었다.) 이 소설은 성장소설을 가장한 부정부패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었지만, 아이러니컬하게도 나는 이 소설의 감상문을 친구에게 판 기억이 있다. 어렸던 나조차 돈의 유혹을 떨쳐낼수가 없었었다. 영웅되는 길은 쉬울지 몰라도, 진정한 영웅으로 남기는 어렵다. 이문열씨를 알게 된 첫 작품으로 좋았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