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비룡소 걸작선
생 텍쥐페리 지음, 박성창 옮김 / 비룡소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때 국어 교과서에 짧게 '어린왕자'에 대한 소설이 소개된적이 있었다. 그때 난 그 소설에 얼마나 매료되었었는지... 생일선물로 받은 그 책. 책을 넘길때마다 한편을 장식했던 그림들... 신기하게도 이 책은 읽을때마다 그 감동이 달랐으며, 감동을 느낄때마다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내가 '어린왕자'에게 감동을 받는다는건 그만큼 나의 순수성을 잃어가고 있는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릴적에 읽을때보다 나이가 들어서 더 마음에 와 닿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을 매년 연말에 읽어보곤한다. 한해의 나를 돌아보기도 하고, 또 새로운 한해에 대한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 내 생애에 가장 큰 선물이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