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식객요리 겨울별미 편
허영만과 식객요리팀 지음 / 라이프김영사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식객에 나왔던 요리들을 만화를 빼고, 계절별 재철인 식재료로 분류해 요리책을 출간한줄은 처음 알았어요. 사실 만화로 보면 먹고 싶은 요리들도 많았고, 처음봤던 식재료도 봤던것 같아요. 특히 매생이는 식객을 통해 처음 알았는데, 그 당시에는 매생이를 그렇게 쉽게 구할수 없었는데 요즘은 좀 흔해진 식재료가 된것 같아요. 어찌보면 식객의 인기 탓일수도 있고, 그전부터 있었는데 몰라서 존재자체를 인식하지 못했었을수도 있겠지요. 

암튼, 식객을 통해 알게 된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볼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굳이 식객을 읽지 않아도 하나의 요리책으로 봐도 훌륭하고, 식객을 재미있게 보신분이라면 만화와 비교해서 요리를 살펴보는것도 하나의 재미인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요리들이 겨울별미에 많아서 겨울편을 선택했지만, 다른 계절편도 한번 살펴봐야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