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불류 시불류 - 이외수의 비상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10년 4월
장바구니담기


신랑 덕분에 알게된 이외수님. 사실 저는 이외수님의 소설만 그동안 읽어보았어요. 에세이나 시는 읽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이 책으로 이외수님의 에세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책표지의 촉감이 좋아서 읽는내내 쓰다듬으면서 읽었어요. 그리고 책에서 향기가 나는것 같더라구요.^^ 몇번이나 책에 코를 대고 맡아봤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촉감과 후각 그리고 이 책에 또 다른 묘미인 책 속의 삽화를 통해 시각까지 다양한 감각들을 자극하며 읽게하는 책이었어요.

에세이인만큼 짧아서 금방 읽을수 있기도 하지만, 반면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 만큼 오래 읽을수 있는 책이기도 하지요.

여러 삽화중에 마음에 드는 몇 삽화들을 찍어보았어요.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삽화라고 할까요.

여러 글중에 마음에 남는 문구입니다.

글만큼이나 삽화가 참 인상적이지요. 그냥 오래도록 쳐다보고 싶게하는것 같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그림이라고 할까요.

주황색 양귀비꽃만 있는줄 알았는데, 노랑색도 있네요.

책 속의 등장하는 삽화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삽화이기도 해요. 틀에서 벗어나 날아가는 철새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할까요.

처음엔 책 속의 삽화를 보면서 등장하는 동식물들의 이름을 알고 싶다 생각했는데, 책 뒷편에 삽화와 관련된 제목이 있습니다. 어떤 제목은 동식물들의 이름이 있기도 하지만, 어떤 제목은 상황을 연상케 하는 제목도 있어 시적인것 같아요.


에세이는 이외수님의 소설에서 느껴지던 날카로움과는 대조적인 부드러움이 담고 있는것 같아요. 세월에 점점 부드러워지는것 같다고 할까요. 말랑말랑한 에세이도 좋지만, 날카로운 소설이 기다려지기도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