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와인집 - 거품 뺀 가격에 감동하고 명품 맛에 반하는 스페이스 익스플로러 (space explorer) 6
웅진리빙하우스 편집부 / 웅진리빙하우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사실 유럽이나 미국에서 레스토랑에서도 저렴하게 와인을 마셨었던터라, 한국의 레스토랑에서 와인 가격대를 보고 살짝 놀랬어요. 그래서 밖에서는 와인을 잘 마시게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원체 일반 와인도 저희가 마셨던 와인대보다 높다 생각하는데, 밖에서는 더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할때 제게는 큰 실용성은 없다 생각했어요. 그냥 와인이나 구경할까?하는 심정이라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의외로 고급와인뿐만 아니라 부담없이 마실수 있는 저렴한 와인들 그리고 다양한 와인들을 만날수 있어 좋았어요. 나중에 친구들이나 신랑이랑 함께 조용하게 한잔 마실수 있는곳도 표시해두었어요.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이 책이 마음에 드는것은 와인집에 대한 소개보다 와인에 대한 소개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와인들을 살펴보면서 와인도 공부하고,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들도 살펴볼수 있었거든요. 굳이 와인집에 가지 않더라도 이 책을 통해 알게된 와인들을 찾아 집에서 즐겨도 좋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읽는동안 와인을 고프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원래는 도서관에서 이 책을 빌려서 읽은책인데,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