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모으는 소녀 기담문학 고딕총서 4
믹 잭슨 지음, 문은실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뼈 모으는 소녀'라는 책을 보는 순간 두가지가 떠올랐어요. 하나는 제목 탓에 '본 콜렉터'를 다른 하는 표지 디자인탓에 '굴소년의 우울한 죽음'이 떠올랐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본 콜렉터'처럼 스릴러는 아니고, 10가지의 독특한 소재를 가진 단편 모음인데 팀 버튼의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과 비슷한 유형인것 같습니다. 

원래 제목은 'Ten Sorry Tales'인데, 10가지 유감스러운 이야기라고 할까요. '뼈 모으는 소녀'는 그 중에 가장 눈에 확 들어오는 제목인것 같아요. 아마도 그래서 이 제목을 번역 제목으로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내용은 뭐 다른 이야기에 비해 많이 엽기적이지 않아요.^^ 

오히려 저는 '피어스 자매'가 가장 엽기적이다라고 꼽고 싶어요. 그래서인지 외서의 표지 디자인은 두 자매가 장식했더군요.(번역서는 10편의 주인공들을 모두 등장시켰어요.) 그리고 매력적인 이야기는 '레피닥터'였습니다. 박제된 나비들을 살리고자한 소년의 행동이 무척 아름다우면서도 인상적이었거든요.

대체로 주인공들은 고독하고, 불우한 모습들을 간직한것 같습니다. 자신들의 고독함과 우울함을 어떻게든 표출하려다보니 무척 엽기적인 상황들이 연출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엽기적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연민이 생길정도로 슬프고, 통쾌하게 웃음을 주는 유머는 아니지만 입가에 미소를 지을수 있는 블랙유머의 진수를 보여주기도 한 10편의 이야기들이 무척 사랑스러웠던 책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믹 잭슨의 활약을 기대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