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2 - 파충류의 방, 개정판
레모니 스니켓 지음, 한지희 옮김, 브렛 헬퀴스트 그림 / 문학동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오래전에 읽었는데도, 다시 읽으니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네요. 이 책은 작가 개입이 꽤 많은 책이랍니다.^^;; 읽으면서 이 책이 얼마나 불행한 이야기인데, 읽고 싶냐?라고 계속 묻는데, 도대체 얼마나 불행한 이야기인지 오기가 생겨서 더 읽고 싶은 책이예요. 

아무리 불행한 이야기일지라도 주인공들이 설마 불행해지기 하겠어. 이러다가 행복한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정말 작가의 조언대로 책을 덮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 책은 중간 중간 재미있고, 행복한 일들이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보들레어 남매들의 불행한 이야기를 담고 있거든요. 

무시무시한 올라프 백작에서 벗어나 새로운 후견인을 만난 보들레어 남매들은 잠시나마 자신들과 마음에 맞는 후견인을 만나 행복한 생활을 보냈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금방 알아보는데, 어른들은 절대 알아볼수 없는 변장을 한 올라프 백작이 나타납니다. 

사실 이 책은 영화 때문에 알게 된 책인데, 짐 캐리가 올라프 백작을 맡았었지요. 그때 짐캐리가 이 사람도 짐캐리, 저 사람도 짐캐리, 그 사람도 짐캐리 하길래 1인 3역정도를 맡았구나..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시면 올라프 백작이 여러명으로 변장해서 나타난다는것을 아시게 될거예요. 

부모님이 남겨주신 유산이 있지만, 아직 성년이 되지 않은 관계로 이곳 저곳 떠돌게 되는것도 안타까운데, 아이들이 만져보지도 못한 유산 때문에 올라프 백작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화가 나더군요. 특히나 보들레어 남매들의 유산을 관리하는 포 아저씨는 나쁘지는 않지만, 무능력하고 무관심한 인물이라 사실 저는 올라프보다 더 밉더라구요. 

작가의 말대로 보들레어 남매는 좋은 후견인을 만나 행복하게 잘 살지 못하고, 또 한번의 비극을 마주치게 된후 또 다른 후견인을 찾아 떠나야했습니다. 도대체, 언제 보들레어 남매들의 비극이 끝나게 될지 끝까지 읽어보게 만드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