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맨, 도와줘요! 튼튼곰 1
정희재 글, 박선영 외 그림 / 책읽는곰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큰 조카와 함께 읽고 둘째 조카에게 읽어주려고 선택했다고 이야기하지만, 솔직히 제가 책 속의 그림에 빠져 선택하게 된 책이예요. ^^ 

솔직히 충치하면 입냄새, 검은 치아, 나쁜 인상등을 생각해서 더럽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책은 너무 귀엽더라구요. 입속의 충치균마저 너무 귀여워요.(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석탄들 같네요.)  

지금이야 치과 다니면서 고생하시는 엄마와 치아로 아파하는 신랑을 보면서 열심히 양치질하면서 치아 관리를 하지만, 그래도 매번 뭔가 먹을때마다 양치한다는 것이 좀 귀찮긴해요. 다 큰 어른도 귀찮아하는데, 하물며 어린이들은 정말 양치하기 싫어하지요. 

그래서 조카에게 매번 뭐 먹을때마다 양치하라는 이야기는 못하게, 적어도 물양치라도 하라고 시키긴해요. 그런데 이 책을 보면 쉬우면서 재미있게 양치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어 좋았답니다. 

아직 둘째 조카는 이 책을 이해하기엔 어린나이지만, 붉은 색 책자가 눈에 확 들어오는지 책 붙잡고 놔주질 않네요.^^ 

미니어쳐로 만든 캐릭터들이 귀여워서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여기저기서 비슷하게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하시는분들이 많네요. 저는 그 정도의 실력이 되지 못해서 그저 책 속의 캐릭터로만으로 만족하지만, 재료가 있다면 치아를 만들어서 아이들과 노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책 뒷편에는 치아와 치아관리에 대해서 상세히 나와있어, 책 속의 부족한 내용들을 보충해준답니다. 칫솔질을 배우는 아이들부터 칫솔질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이 책 한권 구비해놓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