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아카데미 해를 담은 책그릇 1
섀넌 헤일 지음, 공경희 옮김, 이혜진 삽화 / 책그릇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번역서보다 외서로 먼저 알게 된 책이었어요. 그런데 외서의 표지와 제목 탓에 일반 공주에 관한 이야기일거란 편견으로 이 책에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차에 도서관에서 자꾸 눈에 띄는 책이 였고, '뉴베리 아너상'을 받았다길래 선택했는데 그 책이었네요.^^ 

제가 편견처럼 생각한 그냥 그렇고 그런 공주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랍니다. 댄랜드 왕국의 변두리 보호령인 에스켈 산에는 대리석을 캐며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 '미리'가 14살이 되던 해에 나라에서는 에스켈 마을의 처자 중에 왕자비를 뽑을 거라는 전갈을 받게 되고, 왕자비가 되기 위해서 '프린세스 아카데미'라는 곳에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처음에는 에스겔 마을 소녀들은 산골 오지에 산다는 이유로 올라나 선생님께 부당한 대우와 무시를 받지만, 교육을 통해 지식을 쌓게 되면서 점차 변화되며 자신들의 권리를 찾아가는 모습이 무척이나 기특했어요. 특히 주인공 '미리'는 처음에는 왕자비로써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지만, 점차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사용하면서 진짜 소중한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깨닫게 됩니다. 

어느정도 예상했던 결말이라 그다지 놀랍지는 않았지만, 제가 바라던 결말인지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첫인상 탓에 그냥 지나칠뻔했던 책이 제게 무척 큰 인상을 남기게 된 책이었어요. 딸이 있었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음편도 같은 주인공이 나오는지는 모르지만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노 2010-03-13 1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서재에 글을 남기셨길래 찾아왔습니다.
역시 엄청난 양의 책을 소화하고 계시는군요^^
자주 찾아와야 하는데 서재가 개편되고 난 뒤부터 힘들어졌네요. 예전 버전이 제게는 맞는 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찾아올께요.
참 그리고 이 책은 기억해두어야 겠습니다.
아직 우리 공주가 300여페이지를 소화하기에는 무리라서^^

보슬비 2010-03-14 15:08   좋아요 0 | URL
저도 마찬가자인걸료^^
갑자기 생각나서 놀러갔었어요. 혹시나 활동 안하시는건 아닐까?했었는데, 열심히 활동하시는 것을 보고 반가웠더랬습니다.
독서의 양은 많을지 모르지만 키노님처럼 깊이는 있지 않아서 부끄럽습니다.

아, 그리고 키노님에게 예쁜 공주님이 계시는군요. 언젠가 이 책을 편하게 읽을 나이가 되서 재미있게 읽었으면 좋겠네요. 키노님도 함께 읽어보셔도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