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e B. Jones #5: Junie B. Jones and the Yucky Blucky Fruitcake (Paperback) Junie B. Jones (Paperback) 5
바바라 파크 지음 / Random House / 199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편에서는 주니비가 축제에 있는 게임에 참가해 모두 이겨서 상품을 받길 원해요. 게임의 상품 때문에 정작 축제를 즐길줄 모르는 주니비는 마지막 게임에서 이기고 과일 케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어떠한 나쁜 상황속에서도 진짜 행복은 자신의 마음 가짐속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항상 주니비를 읽을때면 두가지 감정을 느끼게 되는것 같아요. 천방지축 말썽을 일으키는 주니비를 보면 너무 버릇없어 보이는 주니비에게 화가 나다가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잘 안되 슬퍼하는 주니비를 보면 얼른 달래주고 싶거든요. 

아마도, 자식을 가진 부모입장에서 자식들을 보면 그런 느낌이 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주니비라는 캐릭터가 현실적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주니비는 아직 유치원생이라 아직은 어떤것이 옳고 그르다는것을 몰라요. 단지 자신의 감정에 좀더 충실할뿐이지요. 하지만 그런 주니비 곁에는 사랑하는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이 있고 그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점점 배우고 자라게 됩니다.  

앞으로 주니비가 어떻게 커갈지 계속 지켜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