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던 - 나의 뱀파이어 연인 완결 트와일라잇 4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윤정숙 옮김 / 북폴리오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초에는 트와일라잇 외서로 시작했다면 말은 한글판으로 끝맺게 되었네요. 솔직히 트와일라잇의 시리즈는 1권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가장 연인간의 아슬아슬한 느낌이 제일 기억되는 시리즈였거든요. 그 다음 편들은 벨라의 이상(?)행동으로 에드워드와 벨라의 아슬한 로맨스가 퇴색되는가 싶더니 마지막 시리즈에서는 엽기적인 상황은.... 

분명 결말을 알고 있고,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던 시리즈였음에도 왠지 번역판을 안 읽으면 깨끗하게 마무리를 짖지 못한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점점 두꺼워지는 페이지는 아마도 한국 출판사는 생각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1~3편을 분권하지 않았음으로 4권 역시 분권하지 않았는데, 페이퍼백임에도 종이질까지 좋게 하다보니 엄청 무겁더군요. 오랜만에 하드커버가 아닌 페이퍼백 들고 손목 아펐습니다.^^;;  게다가 1~3편에는 이쁜 삽화로 눈을 즐겁게 해주더니, 3편은... 좀 실망스럽더군요. 

로맨스만을 만끽하고 싶기에는 4편의 초기는 무시무시합니다. 인간의 벨라가 뱀파이어의 아기를 임신하는 과정은 솔직히 읽는동안 소름돋긴했어요.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의 아기라고 강조하지만 읽는내내 벨라의 푸르딩딩한 배가 연상되어 읽는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볼테리가와의 싸움을 극으로 올려놓고, 허무하게 끝내버리는것도 이 책을 읽는데 좀 맥이 빠진것 같아요. 암튼,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니 다행이다 싶지만, 그래도 만약 다음편이 나온다면 안 볼수 없는 책이었습니다. (들리는설에 의하면 에드워드 시점으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