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배용준 지음 / 시드페이퍼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이 책을 읽기 전에 배용준씨에 대해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그저 유명연예인이 취미삼아 낸 사진집 정도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이 책을 다 읽었을때는 미안한 감정이 생겼습니다. 우연한 기자 회견에서의 질문이 시작되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찾아 여행을 하게 되었다는 그의 취지가 마음에 들었고, 그 취지에 잘 맞게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사진만 찍고 소개하는 것을 넘어서 자신이 직접 경험하고 배워서 전달하는 과정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소개하면서,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김치 만드는 법을 배우기도 하고, 한복을 소개하면서 전통적으로 염색하기도 하고,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면서 직접 물레를 빗기도 하는 그의 모습에서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책 속에 함께 수록된 사진들도 한국의 미를 알리는데 한몫한것 같습니다.

저 역시 외국에 살았다보니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소개할때 너무 한국에 대해서 모르는것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낄때가 많았어요. 배용준씨처럼 직접 체험해서 배우지는 않았지만, 여러번의 경험을 통해 예전에는 그저 어려운 공부로만 여겨졌던 역사도 들여다보고 한국의 전통에 대해서도 찾아가면서 저 역시 함께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암튼, 배용준씨 같이 국내외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한국을 소개하는 책을 정성을 다해 출판했다는 것에 다행스럽게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