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아내 2
오드리 니페네거 지음, 변용란 옮김 / 살림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책을 읽고 사랑에 마음이 아파 잠 못이루게 한 책이네요. 사실 개정판 이전의 책 표지를 봤을때, 제게는 시간 여행자의 재미난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에 가까운 소설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렇게 아름다운 사랑을 그린 로맨스 소설이라니...  그런점에 개정판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긴 하지만, 저는 흰양말에 구두를 신은 어린 소녀의 다리 옆에 성인 남자의 구두와 옷만 덩그런히 놓여있는 외서의 디자인이 훨씬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1편에서는 시간여행을 하는 헨리와 그의 동반자가 되는 클레어가 각자의 다른 세계에서 서로의 시점을 통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점점 자신들만이 간직했던 기억의 조각을 맞춰가는 과정이 무척 흥분되고 재미있었어요.  특히나 헨리와 클레어가 결혼하는 과정에서 헨리가 시간 여행을 할까봐 무던히도 노력하는 모습과 또 다른 헨리가 나타나 도와주는 모습에서 너무 행복해 보였어요. 

하지만 그 행복 사이에 잠깐 잠깐 보여지는 암시를 통해 왠지 모를 불안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행복한 감정을 끝까지 가지고 싶은 마음에 1편만 읽을까?하고 고민이 들었고, 그래도 설마 하는 마음과 궁금증에 2편을 읽기로 했습니다. 

책을 덮고 나서야, 읽는동안 살짝 궁금했지만 그냥 지나쳤던 모든 사건들이 하나둘 맞춰지는 놀라움과 어느정도 예상했던 슬픈 그렇지만 아름다운 결말에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 헨리는 자신의 또 다른 존재가 죽는 순간에 함께 있어 그 과정을 명확히 깨닫지만, 클레어는 어떻게 헨리가 죽었는지는 영원히 모를것이고, 아마 그의 식구들 역시 그럴거라 생각해요. 

시공간을 초월하는 그들의 사랑을 보면서 마지막 헨리와 클레어가 조우하는 모습은 너무 아름다워 눈물이 나더라구요. 생각에 따라 해피엔딩일수도, 배드엔딩 일수도 있지만 어쨌든 마음이 아픈건 어쩔수 없네요. 그래서 다 읽고 헨리와 클레어의 사랑에 잠 못이루며 뒤척거렸답니다. (예전에 닥터 지바고 영화를 봤을때와 비슷한 감정이었던것 같아요.) 

그렇지 않아도 지금 영화를 개봉하고 있는데, 신랑 끌고 꼭 영화 보러가야겠어요. 그리고 외서도 구입해서 읽어봐야할것 같습니다.

 품절된 책 디자인  

  외서를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