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북
F. E. 히긴스 지음, 김정민 옮김, 이관용 그림 / 살림Friends / 2009년 10월
절판


하드커버이다보니 표지가 있어요. 그 표지를 벗긴 사진인데, 표지랑 같은 삽화가 수록되었네요. 어떤 책은 그 것마저 없어는데 비해 낫지만, 그래도 다른 삽화가 있었으면 더 재미있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을 읽은후에야 책속의 삽화를 발견했는데, 첫 삽화가 이 모습이니 무척 기괴스러우면서도 완전 기대가 되었습니다.

조 자비두 아저씨의 비밀스러운 전당포예요. 펜 혹은 연필로 스케치한 삽화는 무척 날카로우면서 매마른듯한 느낌이 책 속의 내용과 잘 어울렸습니다.

책끈을 발견하니 반갑네요. 이렇게 하나의 새심한 배려가, 책을 읽는이를 기쁘게 합니다. ㅎㅎ

책속의 블랙북에 수록된 글은 필기체 형식으로 구분했습니다.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 마을의 악당이예요. 저는 어느정도 예상을 했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비밀을 간직한 곳이랍니다. 저렇게 큰 곳에 가득채울 블랙북들이 가득하다니, 그만큼 인간의 죄가 많다는것겠지요.

이야기속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서 역사적인 견해를 적은 부분이 뒷부분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